블랙핑크, ‘유튜브 구독’ 1억명 돌파…“함께 성장한 팬들 감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가 전 세계 아티스트 가운데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1억명을 돌파한 것에 대한 감사 인사 영상을 21일 올렸다.
유튜브는 지난 20일 전 세계 유튜브 구독자 1억명을 돌파한 블랙핑크에게 '레드 다이아몬드 버튼'을 전달했다.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은 2016년 6월 개설돼 약 9년 8개월 만에 구독자 1억명을 넘어섰다.
로제는 "이 기록은 더 뜻깊다"며 "저희가 공식 아티스트 채널 가운데 최초로 유튜브에서 구독자 1억명을 달성했다고 하더라"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랙핑크가 전 세계 아티스트 가운데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1억명을 돌파한 것에 대한 감사 인사 영상을 21일 올렸다.
유튜브는 지난 20일 전 세계 유튜브 구독자 1억명을 돌파한 블랙핑크에게 ‘레드 다이아몬드 버튼’을 전달했다. 공식 아티스트 채널로서는 처음이다.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은 2016년 6월 개설돼 약 9년 8개월 만에 구독자 1억명을 넘어섰다.
블랙핑크는 ‘뚜두뚜두’(DDU-DU DDU-DU),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를 포함해 지금까지 공식 채널 내 9개 영상을 유튜브 ‘빌리언 뷰 클럽’에 올렸다. 최초 공개 이후 24시간 내 최다 조회수를 찍은 뮤직비디오 상위 10개 중 3개를 기록 중이다. 지난 12개월 동안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33억회 이상의 조회수도 기록했다.
이에 멤버들은 이날 오후 유튜브 영상을 통해 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제니는 “항상 저희의 음악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한다”며 “특히 이 기록을 ‘블링크’(팬덤명)와 함께 만들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라고 말했다.
로제는 “이 기록은 더 뜻깊다”며 “저희가 공식 아티스트 채널 가운데 최초로 유튜브에서 구독자 1억명을 달성했다고 하더라”라고 했다.
리사는 “항상 응원해주시고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준 유튜브에도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무엇보다 매 순간 함께해주고, 저희의 음악을 보고 듣고 매 순간 함께 성장해 준 블링크 여러분 정말 감사드린다. 여러분이 없었다면 여기까지 올 수 없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수는 “이번 3집 미니앨범 ‘데드라인’(DEADLINE)도 오랜 시간 동안 정성을 담아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정우진 기자 jwj393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와대 “美 15% 상호관세 무효…관세합의‧대미수출 여건 손상 없도록 할 것”
- 상호관세 위법에 ‘250조원 환급’ 현실화되나…예고된 법적 공방
- 김길리 금빛 질주·최민정 은메달…女 1500m 금·은 석권 쾌거 [밀라노 동계올림픽]
- 靑, 김인호 산림청장 직권면직 …“중대한 법령 위반”
- 금융지주 주총 폭풍전야…지배구조 개편 ‘발등의 불’
- 서해 ‘美中 전투기 대치’…안규백, 주한미군사령관에 ‘항의’
- 박지우, 매스스타트 14위…韓 빙속, 24년 만의 노메달 [밀라노 동계올림픽]
- 무적 젠지, 돌풍의 BNK 3-1 제압…LCK컵 결승 직행·FST 진출 [쿠키 현장]
- 트럼프, 새 관세 10% 서명…김정관 “불확실성 높아졌지만 합의 틀 유지”
- 국힘 원외 당협위원장 등 25명 ‘장동혁 사퇴’ 요구…“법치 부정‧민심 외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