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품절될까” 이재용, 출국길에 마신 음료 화제… 뭔지 봤더니?

최소라 기자 2026. 1. 28. 11: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출국길 차량에서 포착된 코코넛 워터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재용 회장의 차량에서 포착된 코코넛 워터는 흔히 '천연 이온음료'로 불린다.

코코넛 워터는 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코코넛 안에 고여 있는 즙으로 만든 음료다.

미국 인디애나대 사우스이스트 캠퍼스 연구팀이 코코넛 워터와 시중 스포츠음료의 영양 성분을 비교 분석한 결과, 코코넛 워터는 시중 스포츠음료보다 칼륨 함량이 약 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차량에서 포착된 코코넛 워터가 화제가 되고 있다/사진=뉴스1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출국길 차량에서 포착된 코코넛 워터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6일 이재용 회장은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이건희 컬렉션’ 전시 기념 갈라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출국했다. 이 회장이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비즈니스 항공센터에 도착해 차량에서 내릴 당시, 차량 문틈 사이로 음료 한 병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해당 음료는 베트남산 코코넛 워터로 확인됐다. 이 제품은 유기농 제품으로, 무지방·무설탕·무콜레스테롤·무글루텐을 표방하고 있다. 이 회장이 그간 공식 일정에서 착용한 의류, 국정조사 청문회 당시 립밤 등은 열풍을 일으켜왔다. 이번에 포착된 코코넛 워터 역시 인기를 끌지 관심이 쏠린다.

이재용 회장의 차량에서 포착된 코코넛 워터는 흔히 ‘천연 이온음료’로 불린다. 코코넛 워터는 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코코넛 안에 고여 있는 즙으로 만든 음료다. 성분의 95% 이상이 물로 이뤄져 있어 수분 보충에 효과적이다. 특히 당분이 낮고 칼륨·나트륨·마그네슘·칼슘 등 전해질이 풍부해 체내 수분 균형과 근육 기능을 조절해 몸의 회복을 돕는다. 장시간 운동 후나 탈수 시 체액 균형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미국 인디애나대 사우스이스트 캠퍼스 연구팀이 코코넛 워터와 시중 스포츠음료의 영양 성분을 비교 분석한 결과, 코코넛 워터는 시중 스포츠음료보다 칼륨 함량이 약 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코코넛 워터가 가벼운 운동 후 수분과 영양 보충에 적합한 천연 스포츠음료가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 외에도 코코넛 워터에는 비타민C,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물질과 로르산과 같은 항균 펩타이드가 함유돼 있다. 이를 통해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코코넛 워터 100mL당 열량은 18~22kcal로 매우 낮은 편이지만, 물처럼 수시로 마실 경우 칼로리와 당 섭취를 무시할 수 없다. 100mL당 2.6~4g의 천연 당이 포함돼 있으며, 일부 가공 제품의 경우 당류가 추가된 경우도 있어 영양 성분을 확인하고 마시는 것이 좋다. 탄산음료나 주스 대신 소량 섭취하는 것은 괜찮지만, 물 대신 마시는 습관은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코코넛 워터는 칼륨 함량이 높아 과다 섭취 시 고칼륨혈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어지럼증이나 현기증, 심한 경우 실신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신장 질환자는 칼륨 조절이 어려운 만큼 섭취 전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하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