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김포, '안양 오토바이' 최성범 임대 영입! '속도와 파괴력 더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포FC가 '안양 오토바이'로 불린 발 빠른 측면 공격수를 임대했다.
15일 김포FC가 "K리그1 FC안양에서 활약한 측면 공격수 최성범을 임대 영입하며 공격진의 속도와 파괴력을 보강했다"라고 발표했다.
2001년생인 최성범은 영등포공고와 성균관대를 거쳐 2023년 FC안양에 입단하며 프로에 데뷔했다.
김포FC는 최성범의 영입으로 공격 옵션의 다양성을 높이며 김포FC의 공격 전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진혁 기자= 김포FC가 '안양 오토바이'로 불린 발 빠른 측면 공격수를 임대했다.
15일 김포FC가 "K리그1 FC안양에서 활약한 측면 공격수 최성범을 임대 영입하며 공격진의 속도와 파괴력을 보강했다"라고 발표했다.
2001년생인 최성범은 영등포공고와 성균관대를 거쳐 2023년 FC안양에 입단하며 프로에 데뷔했다. 대학 시절부터 왕성한 활동량과 돌파 능력으로 주목받았던 최성범은 프로 데뷔 첫해 10경기에 출전해 1도움을 기록하며 성장해왔다.
2024시즌, FC안양의 K리그2 첫 우승과 1부 승격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였으며, 2025시즌에는 K리그1 무대에서 19경기 출전 2득점 2도움을 기록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안양의 K리그1 승격 이후 FC서울과의 첫 맞대결에서 팀의 첫 득점을 기록하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최성범은 173cm, 68kg의 체격조건으로 낮은 무게중심을 활용한 저돌적인 드리블과 폭발적인 스피드에 강점이 있는 선수다. 측면 폭넓은 움직임과 적극적인 연계 플레이에 강점을 가진 그는 상황에 따라 중앙 공간까지 침투하며 득점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로 평가받는다. 김포FC는 최성범의 영입으로 공격 옵션의 다양성을 높이며 김포FC의 공격 전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성범은 "팀이 원하는 역할을 완벽히 수행하고 경기장에서 더 많이 뛰고, 팀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되겠다. 매 경기 포기하지 않는 모습으로 팬분들의 기대에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최성범 프로필]
* 생년월일 : 2001. 12. 24.
* 신체조건 : 173cm, 68kg
* 학력 : 영등포공고-성균관대
* 경력 : FC안양 (2023-2025)
사진= 김포FC, 풋볼리스트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복 여신' 손나은 오키나와 일상 파격 공개...'매혹 원피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트럼프는 틀렸다” 한국이 마다한 미국인 감독의 뚝심… 현재 직장 캐나다에 충성 - 풋볼리스
- 'EPL 활약' 국가대표 'S군' 상습 불법 베팅 혐의..구단 공식 입장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직무대행도 놀랄 '김건희 칼각 거수경례'...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추행' 국가대표, 보석 출소...'금메달리스트-국민영웅 봐주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답답했던 요레케스 부활 신호탄! 첼시전 1골 1도움 활약, 아스널 ‘리그컵 결승행’ 이끈다 - 풋
- [공식발표] 외인 구성 마무리한 '첫 1부' 부천FC, 'J리그 경험' 브라질 CB 패트릭 영입 - 풋볼리스트(
- [공식발표] LAFC, 손흥민 배터리 구했다! ‘LA갤럭시 출신’ 베테랑 윙어 영입으로 '공격진 뎁스 확
- 김민재가 깨 버린 과르디올라 기록, ‘분데스리가 반 시즌 최고성적’ 새로 쓴 바이에른 - 풋볼
- 살라, 마네에게 또 졌다! 마네의 영웅본능에 당한 이집트 탈락, 세네갈이 네이션스컵 결승행 - 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