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대한축구협회 이례적 결단! 공식발표…U-20 남자대표팀 감독, 공개 채용→"연령별 대표팀 사령탑 사상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축구협회는 12일 남자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 감독을 공개채용 방식으로 선발한다고 밝혔다.
연령별 축구대표팀 감독을 공개 채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협회는 "보다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갖춘 지도자들을 폭넓게 검토하기 위해 U-20 대표팀 감독을 공개 채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U-20 대표팀은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선발되는 새로운 감독의 지휘 아래 2027년 3월 중국에서 개최되는 AFC U-20 아시안컵을 준비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기 기자) 대한축구협회는 12일 남자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 감독을 공개채용 방식으로 선발한다고 밝혔다.
연령별 축구대표팀 감독을 공개 채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협회는 "보다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갖춘 지도자들을 폭넓게 검토하기 위해 U-20 대표팀 감독을 공개 채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U-20 대표팀 감독은 서류 심사, 서류 합격자 대상 온라인 설명회, 프레젠테이션(PT) 및 심층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모든 절차는 현영민 위원장이 이끄는 협회 전력강화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지원 서류는 23일 오후 6시까지 협회 이메일(recruit@kfa.or.kr)로 제출해야 한다.
지원자는 반드시 아시아축구연맹(AFC) P급 또는 이에 준하는 지도자 자격증과 전문스포츠지도사 2급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지원 자격,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의 채용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U-20 대표팀은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선발되는 새로운 감독의 지휘 아래 2027년 3월 중국에서 개최되는 AFC U-20 아시안컵을 준비하게 된다. 아시안컵 예선은 올해 하반기에 열린다.
아시안컵에서 월드컵 진출권을 획득하게 되면 내년 아제르바이잔과 우즈베키스탄이 공동 개최하는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 출전한다.
사진=대한축구협회
김현기 기자 spitfir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컵 치어리더' 김현영, 볼륨 몸매 인증…수위 넘은 섹시
- '맥심 완판녀' 김이서, 결혼+출산 후 한국 떴다…근황 공개
- 오열한 이동국, 딸 편지에 무너져…가족 눈물 바다
- 하지원 치어리더, 몸매 과감 오픈…아찔한 노출 '후끈'
- 충격! 캄보디아서 생존 구조된 유명인, "남친에 속아"
- 한국 떠난 이국주, 새해부터 안타까운 근황…"실패 두려워, 폐지 프로만 몇 개" 눈물
- 故 이순재, 박근형에게 '마지막 부탁'했다…85세에 연극 무대 자처한 사연 (라스)
- '15kg 극한 감량' 조영구, 뱃살 근황 '충격'…♥신재은 "이성적 매력 감소" (바디인사이트)[종합]
- 류시원, 재혼하길 잘했다…'19살 연하' ♥아내 연예인급 미모, 심지어 수학 강사 [엑's 이슈]
- 채리나, 결국 주식투자 '초대박' 났다…"수익률 800%, 엔비디아 7년 전부터" (골때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