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파격! 손흥민, 韓 축구 최초 '보라색 유니폼' 입는다…2026 월드컵 한국 원정 셔츠 유출됐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오는 6월 열리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캐나다·미국·멕시코 공동 개최)에 완전히 새로운 색상의 파격적인 유니폼을 입고 뛸 전망이다.
글로벌 유니폼 전문 사이트 '푸티 헤드라인즈'는 11일(한국시간)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2026 북중미 월드컵에 입을 원정 유니폼 유출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오는 6월 열리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캐나다·미국·멕시코 공동 개최)에 완전히 새로운 색상의 파격적인 유니폼을 입고 뛸 전망이다.
글로벌 유니폼 전문 사이트 '푸티 헤드라인즈'는 11일(한국시간)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2026 북중미 월드컵에 입을 원정 유니폼 유출 이미지를 공개했다.
현재 글로벌 스포츠용품 업체 나이키와 장기간 스폰서 계약을 맺고 있는 대한축구협회는 올해 새로운 디자인의 유니폼을 입고 북중미 월드컵에서 도전에 나설 예정이다.
그런 가운데, 대한민국의 원정 유니폼 이미지가 유출됐다. 색상은 밝은 보라색과 흰색이 섞여 있으며 대한축구협회 및 '나이키' 로고는 형광 녹색으로 표현돼 눈길을 끈다.
한국은 북중미 월드컵 A조에 속해 개최국 멕시코를 비롯해 남아프리카공화국, 그리고 유럽축구연맹(UEFA) 플레이오프 패스D(체코, 아일랜드,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승자와 격돌한다.

한국은 과달라하라에서 유럽 플레이오프 승자, 개최국 멕시코와 두 경기를 치른 뒤, 몬테레이로 이동해 남아프리카공화국과 3차전을 치른다.
매체는 "나이키의 2026 시즌 한국 원정 유니폼은 새로운 색상인 '스페이스 퍼플'을 주된 기본 색상으로 소개한다. 나이키 스우시와 축구협회 로고는 '글로벌 블루'라는 파란색 테두리에 민트색으로 드러나 보라색 배경에 신선하고 현대적인 대비를 만들어낸다"라고 전했다.
이어 "원정 유니폼의 놀라운 특징은 전면에 걸쳐 퍼진 아주 큰 크기의 꽃무늬 그래픽으로 예술적이고 비정통적인 모습을 연출한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 유출된 이미지의 색상은 이전에 전혀 나오지 않았던 독특한 색 조합이어서 눈길을 끈다. 과거 나이키가 골키퍼 유니폼 색상으로 보라색을 사용한 적이 있지만, 한국 대표팀의 원정 유니폼에 보라색이 들어간 적은 없었다.
매체는 한국의 새 유니폼이 오는 3~4월 중 출시될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푸티 헤드라인즈 / 연합뉴스 / 엑스포츠뉴스 합성 이미지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지현, 드레스 사이 아찔한 곡선…흐르는 라인 '예술'
- 하지원 치어리더, 몸매 과감 오픈…꿀벅지 라인 '후끈'
- '맥심 완판녀' 김이서, 결혼+출산 후 한국 떴다…근황 공개
- 이동국, 오남매 앞 폭풍 오열…3년 전 딸 편지에 무너졌다
- 치어리더 진수화, 거울 앞 파격 비키니…아찔 포즈에 팬들 '입틀막'
- 차은우, 한 방에 나락 간 '200억 탈세'…군 전역 후 빨간불 켜졌다 [엑's 이슈]
- '박나래 손절' 주사이모, "사생활 왜곡" 심각…AI에 법률 상담 [엑's 이슈]
- 올리버쌤, '의료 무임승차' 논란 후 한국행 포기 선언 "힘들고 슬퍼" [엑's 이슈]
- 지상렬, ♥신보람과 핑크빛 계속…'무도' 소개팅 11년만 첫 '유부' 등극하나 [엑's 이슈]
- 도경수, 신민아♥김우빈 결혼식 축의금 밝혔다…"100만 원대, 축가는 못 해" (할명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