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부산아이파크, 베테랑 수비수 우주성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리그2 부산아이파크는 1일 "경남과 대구에서 활약한 베테랑 수비수 우주성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1993년생인 우주성은 부산 태생으로 효림초, 사하중, 부경고를 졸업하고 중앙대를 거쳐 2014년부터 경남FC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우주성은 K리그 통산 302경기 9골 15도움을 기록한 베테랑으로서 뛰어난 위치 선정과 대인 방어 능력을 갖췄으며, 안정적인 경기 조율과 빌드업 능력을 갖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기 기자) K리그2 부산아이파크는 1일 "경남과 대구에서 활약한 베테랑 수비수 우주성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1993년생인 우주성은 부산 태생으로 효림초, 사하중, 부경고를 졸업하고 중앙대를 거쳐 2014년부터 경남FC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입단 첫해부터 수비형 미드필더 위치에서 주전으로 활약하며, 이를 바탕으로 21세 이하(U-21) 국가대표팀에 승선하기도 했다. 이듬해에는 센터백과 오른쪽 풀백 자리에서 뛰며 풀타임 첫 시즌을 소화했다.
이후에도 상무 시절을 제외하면 꾸준히 경남에서 주전으로 활약했다. 2023년과 2024년에는 주장으로 팀의 중심을 이끌기도 했다. 올 시즌 여름에는 이찬동과의 트레이드로 대구로 이적, K리그1 무대에 도전했다.

우주성은 K리그 통산 302경기 9골 15도움을 기록한 베테랑으로서 뛰어난 위치 선정과 대인 방어 능력을 갖췄으며, 안정적인 경기 조율과 빌드업 능력을 갖췄다. 또한 주장을 맡았던 리더십과 특유의 성실한 모습으로 선수단의 모범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주성은 "부산아이파크라는 역사가 깊은 팀에 오게 되어 영광이다"며 "승격이라는 목표를 꼭 이룰 수 있도록 팀에 보탬이 되고 그라운드에서 최선을 다해 뛰겠다"고 했다.
사진=부산 아이파크
김현기 기자 spitfir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싱글벙글쇼'·'톰과 제리' 성우 송도순 별세…향년 77세
- '모찌 치어' 이연진, 허리 다 드러낸 파격룩…꽉 찬 라인에 팬들 환호
- 치어리더 김나연, 맨몸인 줄 알았네…파격 비키니샷 대방출
- 티아라 효민, 무슨 일…나체 사진 공개? 누드 착시 '깜짝'
- 맹승지, 파격 란제리 화보…노출 수위 끝판왕 등극
- 강은비, 20주차에 임신 중단 위기…"조기양막파열로 양수 0, 기도해 주세요" [★해시태그]
- [전문] 조윤우, 돌연 '은퇴+결혼' 동시발표 "15년 배우 생활 접는다" 사진 공개…팬들 응원+섭섭
- [공식] 차가원 측 '50억 미정산' 보도에 "정상적으로 협의 중…오보 책임 물을 것"
- 나나, 강도에 '살인미수' 역고소 당했다…"유명인 악용, 법적 조치 강구할 것" [공식]
- 위기의 '나혼산', 정면돌파 택했다…NEW 멤버 쫙 세우고 "새롭게 해봐♥" 새해 각오+단체컷 [엑'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