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나는 고무줄같은 선수" 부천, 연령별 대표팀 출신 미드필더 김상준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천FC1995가 미드필더진을 보강했다.
30일 부천은 "2001년생 미드필더 김상준을 영입하며 중원을 강화했다"라고 발표했다.
이영민 감독은 "김상준은 파워와 수비력을 겸비한 미드필더다. 다음 시즌 팀의 중원 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부천FC1995가 미드필더진을 보강했다.
30일 부천은 "2001년생 미드필더 김상준을 영입하며 중원을 강화했다"라고 발표했다.
김상준은 매탄중과 매탄고를 거쳐 2019년 준프로 계약을 통해 수원삼성에 입단했다. 당시 김상준은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남자 U18 대표팀에 뽑혀 GSB 방콕컵 U19 2019 대회에서 좋은 활약으로 우승에 기여했으며, 2020년에는 U19 대표팀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2021년 리그에 데뷔한 김상준은 통산 84경기에 출전해 6득점 3도움을 기록했으며, 2025시즌에는 리그 6경기에 출전하며 경험을 쌓아왔다.
김상준은 경기의 흐름을 읽어내는 감각과 넓은 시야를 통한 영리한 경기 운영 능력을 강점으로 가진다. 이를 바탕으로 여러 포지션을 소화하는 멀티 플레이어로서, 전술적 활용도가 높은 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영민 감독은 "김상준은 파워와 수비력을 겸비한 미드필더다. 다음 시즌 팀의 중원 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상준은 "상대팀으로 만났던 부천은 쉽지 않았다. 그런 부천에 입단의 첫 K리그1 여정을 함께하게 돼 영광"이라며 "저는 고무줄같은 선수다. 맡겨주시는 포지션 어디든 잘 맞출 수 있는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데, 제 장점을 잘 살려 성장하고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 K리그1 분명 쉽지 않겠지만 팬들과 함께 나아가면 못할 것도 없다고 생각한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부천 선수단은 1월 동계 전지훈련과 함께 2026시즌 준비를 시작한다.
< 김상준 프로필 >
○ 생년월일 : 2001/10/01
○ 포지션 : 미드필더
○ 출신교 : 매탄중 - 매탄고
○ 주요 경력
- 2019~2025 : 수원삼성블루윙즈
- 2022~2023 : 부산아이파크(임대)
사진= 부천FC1995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복 여신' 손나은 오키나와 일상 파격 공개...'매혹 원피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트럼프는 틀렸다” 한국이 마다한 미국인 감독의 뚝심… 현재 직장 캐나다에 충성 - 풋볼리스
- 'EPL 활약' 국가대표 'S군' 상습 불법 베팅 혐의..구단 공식 입장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직무대행도 놀랄 '김건희 칼각 거수경례'...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추행' 국가대표, 보석 출소...'금메달리스트-국민영웅 봐주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흥부 듀오 빵 만난다’ 파리바게뜨, 식품업계 최초 美 LAFC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 - 풋볼리스트(
- '세징야 21억, 이승우 16억' 2025 K리그 구단별 연봉 현황 발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포항스틸러스, 유스 출신 ‘U23대표팀 핵심’ 김용학 임대 영입 - 풋볼리스트(FOOTBALL
- 전북, ‘정정용 애제자’ 김승섭 영입! 최상급 윙어로 측면 강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김민재 자리에 계약 확정된 ‘센터백 사관학교’ 최신 작품, 바이에른의 계획은? - 풋볼리스트(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