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포항, '좌우 측면 멀티' 김예성 영입… "포항은 성장의 기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항스틸러스가 측면 수비 강화를 위해 김예성을 영입했다.
28일 포항스틸러스는 "전남드래곤즈에서 활약한 김예성을 영입하며 측면 수비에 깊이를 더한다"라고 발표했다.
김예성은 탁월한 위치 선정과 빠른 판단력을 갖춘 측면 수비수다.
쉴 새 없는 오버래핑과 안정적인 수비 가담을 통해 팀에 에너지를 불어넣는 스타일로, 포항스틸러스 측면 운영에 다양한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자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진혁 기자= 포항스틸러스가 측면 수비 강화를 위해 김예성을 영입했다.
28일 포항스틸러스는 "전남드래곤즈에서 활약한 김예성을 영입하며 측면 수비에 깊이를 더한다"라고 발표했다.
1996년생 김예성은 2018시즌 대전시티즌에 입단해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이후 김포, 안산, 고양, 포천 등에서 활약하며 꾸준히 출전 경험을 쌓아왔다. 2024시즌 전남드래곤즈에 합류한 김예성은 2시즌 동안 68경기에 나서 1골 6도움을 기록하며 공수 양면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김예성은 탁월한 위치 선정과 빠른 판단력을 갖춘 측면 수비수다.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투지 넘치는 플레이를 펼치며 좌우 측면을 오가며 공수 전환 과정에 적극적으로 관여하는 것이 강점이다. 쉴 새 없는 오버래핑과 안정적인 수비 가담을 통해 팀에 에너지를 불어넣는 스타일로, 포항스틸러스 측면 운영에 다양한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자원이다.
김예성은 "사이드백이 다채롭게 움직이는 포항의 축구를 보면서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했다"며 "K리그1 무대가 처음이다 보니 설레는 마음이 크다. 늘 하던 대로 경기장에서 희생하면서 팬분들에게 경기 보는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많이 찾아와 주셔서 응원 부탁드리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신입 선수 프로필>
- 김예성 : 1996.10.21 / DF / 172cm 68kg
·2018~2019 : 대전시티즌(현 대전하나시티즌)
·2020~2021 : 김포시민축구단·김포FC
·2021~2022 : 안산그리너스FC
·2023 : 고양해피니스FC
·2023 : 포천시민축구단
·2024~2025 : 전남드래곤즈
사진= 포항스틸러스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복 여신' 손나은 오키나와 일상 파격 공개...'매혹 원피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트럼프는 틀렸다” 한국이 마다한 미국인 감독의 뚝심… 현재 직장 캐나다에 충성 - 풋볼리스
- 'EPL 활약' 국가대표 'S군' 상습 불법 베팅 혐의..구단 공식 입장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직무대행도 놀랄 '김건희 칼각 거수경례'...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추행' 국가대표, 보석 출소...'금메달리스트-국민영웅 봐주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홍보대사 그 이상’ 가수 조빈, 광주 선수들 잔류 위해 ‘개인 미팅’ 직접 뛰는 중 - 풋볼리스
- ‘맨시티 걷어차기’ 아스널, 곧바로 선두 복귀! 브라이턴 잡아내고 3연승 행진 - 풋볼리스트(FOOT
- 윙백 양현준, 폭풍질주로 득점포! 셀틱의 역전 대승 이끌어 낸 당당한 주역 - 풋볼리스트(FOOTBALLIS
- ‘황희찬 선발 무득점’ 울버햄턴, ‘비르츠 PL 데뷔골’ 리버풀에 또 패배! 12연패 중 - 풋볼리스
- ‘현폼 대한민국 1위 윙백’ 양현준, 시즌 첫골 폭발! ‘엄청난 문전쇄도’로 마무리(경기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