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파일럿의 외투에서 유래한 보머 자켓은 하이패션 브랜드들이 꾸준히 재해석하는 패션계의 코어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한때는 편안하고 캐주얼한 아우터의 대명사였다면 지금 보머 자켓은 소재와 실루엣, 비율의 변화만으로도 전혀 다른 무드를 드러내는데요. 스포티부터 럭셔리까지, 각양각색의 추구미를 자랑하는 패피들의 룩에 등장한 보머 자켓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 대담한 컬러와 소재 」
트렌드 세터 제니의 선택은 강렬한 레드 컬러의 가죽 보머 자켓입니다. 스포티한 선글라스와 과감한 쇼츠를 매치해 무대 의상처럼 드레시하게 소화했죠. 보머 자켓이 가진 캐주얼한 출발점을 완전히 뒤집은 스타일링입니다. 한편 모델 겸 스타일리스트 안아름은 미니멀한 화이트 톱, 블랙 팬츠 조합으로 정제되면서도 멋스러운 룩을 연출했네요. 과감한 아우터 하나만으로 큰 힘을 발휘하는 스타일링의 좋은 예입니다.
@ahnahr
「 세련된 크롭트 실루엣 」
@hoskelsa
@hoskelsa
@rosiehw
@rosiehw
하이패션 브랜드를 필두로 과감함 크롭트 디자인의 보머 자켓 역시 심심찮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아하고 럭셔리한 무드를 즐기는 패피들의 룩에서 자주 포착되는데요. 엘사 호스크와 로지 헌팅턴 휘틀리는 미니멀한 다크 브라운, 블랙 하의를 선택해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했어요. 고급스러운 가죽 소재의 백과 힐을 더해 보머 자켓 특유의 스포티함은 절제되고 세련된 인상을 강조한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 코지 윈터 캐주얼 」
@hi_sseulgi
@hi_sseulgi
@rubylyn_
@rubylyn_
@sina.anjulie
@sina.anjulie
@sina.anjulie
@sina.anjulie
보머 재킷의 가장 기본적인 매력은 여전히 캐주얼 스타일링에 있습니다. 본격적인 겨울에는 계절감이 확실한 액세서리와의 조합이 특히 효과적이죠. 평소 편안하면서도 귀여운 스타일을 즐기는 레드벨벳 슬기는 컬러감이 돋보이는 볼캡과 목도리를 매치해 경쾌한 겨울 룩을 완성했어요. 여기에 코지한 매력의 어그 부츠나 도톰한 양말, 보기만 해도 아늑한 비니를 더하면 보머 자켓 특유의 캐주얼한 매력을 바탕으로 포근하면서도 귀여운 겨울 스타일링이 완성됩니다.
「 페미닌 믹스 매치 」
@peggygou_
@sina.anjulie
털털하고 스포티한 인상이 강한 보머 자켓이지만 페미닌한 아이템과도 의외의 조합을 만들 수 있어요. 만인의 쿨걸 페기 구는 하늘색이 돋보이는 보머 자켓에 플리츠 스커트를 매치해 경쾌한 룩을 더했는데요. 스포티한 운동화로 마무리해 균형 잡힌 캐주얼 룩을 연출했습니다. 또 시어한 레이스 스커트와 슬랙스를 레이어드한 디테일이 보머 자켓의 새로운 매력을 끌어냈어요.
「 멋스러운 포인트 스타일링 」
@reneeebeller
블랙, 카키색의 보머 자켓은 가장 웨어러블하면서도 활용도 높은 컬러인데요. 자칫 밋밋하고 칙칙해 보일까 걱정이라면 해결책은 강렬한 패턴이 돋보이는 가방에 있습니다. 발랄한 폴카 도트 패턴부터 대담한 애니멀 프린트까지, 단숨에 스타일리시한 포인트를 더해줍니다. 특히 보머 자켓과 함께하면 힘 뺀 듯 쿨함이 배가되는 것도 매력 포인트. 특히 사이즈가 클수록 스타일링 효과는 더욱 분명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