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X 상장 기대감…에이치브이엠 30% 오름세 [특징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주 기업 스페이스X 상장 기대감이 커지는 가운데 22일 장 초반 국내 관련주가 우상향하고 있다.
스페이스X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기업이다.
첨단 금속 소재 전문 기업인 에이치브이엠은 지난 2023년부터 스페이스X에 특수금속을 공급해 스페이스X 관련주로 분류돼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주 기업 스페이스X 상장 기대감이 커지는 가운데 22일 장 초반 국내 관련주가 우상향하고 있다. 스페이스X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기업이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4분 코스닥 시장에서 에이치브이엠은 전 거래일보다 29.98% 오른 5만5500원에 거래되며 52주 최고가를 경신했다.
첨단 금속 소재 전문 기업인 에이치브이엠은 지난 2023년부터 스페이스X에 특수금속을 공급해 스페이스X 관련주로 분류돼 왔다.
같은 시간 나노팀 역시 15.09%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배터리 성능 저하 및 화재 위험을 낮추는 방열 소재 제조 기업으로, 스페이스X에 액상형 방열소재를 납품한 이력이 주목받는 모양새다.
지난 2022~2023년 스페이스X에 2억7800만 달러(약 4108억원)를 투자한 것으로 알려진 미래에셋그룹주도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다.
구체적으로 미래에셋벤처투자는 18.56%, 미래에셋증권은 3.52%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스페이스X 최고재무책임자(CFO) 브렛 존슨은 지난 12일(현지시각) 주주들에게 보낸 서한에서"우리는 2026년에 이뤄질 가능성이 있는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묵 베이커리' 삼진식품, 코스닥 상장 첫날 206% 상승세 [특징주]
- 미래에셋벤투, 스페이스X 상장 기대감에 신고가 [특징주]
- 불확실성 덜었으니 '산타 랠리'?…코스피 3850~4200 [주간 증시 전망]
- 박스권 증시에 단기 자금처 ‘주목’…CMA 잔고 100조원 코앞
- 서학개미, 고환율·AI 버블론에도 투심 회복…저가 매수 유입
- 李대통령, 이혜훈 '지명 철회'…통합 인사 실험 좌초, 부실 검증 책임만
- 보수 분열과 윤 전 대통령의 결자해지
- 김재섭 "단식으로 장동혁은 살았지만 국민의힘은 살지 못해"
- "영화 망한걸까?"…CJ·한예종, '숏폼 시네마'로 벼랑 끝에서 던진 질문 [D:영화 뷰]
- 1위 왕관의 무게 견딘 셰플러…1위 압박 이겨내지 못한 김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