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참' 도경수vs'사회' 이광수, 엇갈린 '콩팡즈'…D-2 김우빈♥신민아 결혼, 벌써 난리 [엑's 이슈]

김수아 기자 2025. 12. 18. 19: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우빈과 신민아의 결혼식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이들의 연예계 절친들의 참석 여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오는 20일, 연예계 대표 장수 커플인 신민아와 김우빈이 10년 공개 열애 끝 서울 모처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이광수의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 측 엑스포츠뉴스에 "이광수가 김우빈, 신민아 결혼식 사회를 본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즈니+ '조각도시' 제작발표회, 도경수-이광수

(엑스포츠뉴스 김수아 기자) 배우 김우빈과 신민아의 결혼식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이들의 연예계 절친들의 참석 여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오는 20일, 연예계 대표 장수 커플인 신민아와 김우빈이 10년 공개 열애 끝 서울 모처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두 사람은 광고 촬영으로 인연을 맺어 2015년 열애를 인정한 바 있다.

엑스포츠뉴스 DB - 김우빈, 신민아

축하가 쏟아지던 중, 신민아의 오랜 스태프가 청첩장을 깜짝 공개하면서 눈길을 끌었고 오후 7시라는 결혼식 시간이 공개됐다.

이에 도경수의 불참이 확정됐다. 같은 날 오후 5시부터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되는 '2025 멜론 뮤직 어워드'(MMA)에 엑소 단체로 참석하기 때문.  

엑소 정규 8집 수록곡 'I'm Home' 티저 이미지

연예계 대표 절친으로 알려진 김우빈과 도경수는 이광수, 김기방까지 함께 지난 2023년 tvN 예능 '콩콩팥팥'(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로 코믹하고 무해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았다.

이후 도경수와 이광수는 올해 초 후속작인 '콩콩밥밥'(콩 심은 데 콩나고 밥 먹으면 밥심 난다)으로 또 한번 자랑했고, 최근에는 김우빈까지 재합류한 '콩콩팡팡'(콩 심은 데 콩 나서 웃음팡 행복팡 해외탐방)이 9부작의 막을 내렸다.

tvN '콩콩팡팡' 포스터

엑소의 메인 보컬인 도경수의 축가에 기대감도 높았던 바, 아쉬움을 자아냈다.

이에 대해 도경수는 디즈니+ '조각도시' 인터뷰를 통해 "당연히 일이 중요하다. 사실 엑소가 먼저라고 생각한다"며 "그 부분은 마음 아프지만 제가 더 (김우빈한테) 잘해야 된다. 우빈이 형도 어쩔 수 없다는 걸 안다"고 준비했던 '팝콘' 축가 불발까지 솔직하게 털어놨다. 

엑스포츠뉴스 DB - 이광수

그러나 오늘(18일) 이광수의 사회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광수의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 측 엑스포츠뉴스에 "이광수가 김우빈, 신민아 결혼식 사회를 본다"고 밝혔다.

'콩팡즈'의 엇갈린 상황이 웃픔을 유발하는 한편, 누리꾼들은 "결혼식 생중계 부탁드립니다", "결혼식 고척돔에서 하는 거 맞죠?"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SM엔터테인먼트, tvN

김수아 기자 sakim424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