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귀혼M’, 신규 직업 ‘아사신’·문파전 등 대규모 콘텐츠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2D 횡스크롤 무협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귀혼M'에 신직업과 PvP 콘텐츠, 성장 시스템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직업 '아사신'은 60레벨부터 육성이 가능하며, 신규 직업 출시를 기념해 출석 이벤트, 레벨 달성 이벤트 등 성장에 도움을 주는 각종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2D 횡스크롤 무협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귀혼M’에 신직업과 PvP 콘텐츠, 성장 시스템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직업 ‘아사신’은 60레벨부터 육성이 가능하며, 신규 직업 출시를 기념해 출석 이벤트, 레벨 달성 이벤트 등 성장에 도움을 주는 각종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아사신’은 ‘조’와 ‘륜’을 사용하는 무인으로, 은신과 기습을 활용한 전투에 특화된 직업이다. 빠른 움직임과 날카로운 공격을 바탕으로 적의 허점을 파고들며, 짧은 순간에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전투 흐름을 단숨에 뒤집는 폭발적인 공격력을 갖춰 속도감 있는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전투 콘텐츠도 확장된다. 문파 간 대규모 PvP 콘텐츠인 ‘문파전’이 새롭게 추가되며, ‘명주도성’에서 문파들이 직접 맞붙는 구조로 운영된다. 문파전은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 오후 9시에 진행되며, 참여 결과에 따라 ‘문파포인트’와 ‘명성치’, ‘투혼의 증표’ 등 다양한 전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고레벨 구간의 장비 성장 편의성도 강화했다. 레벨 130 이상 장비부터 ‘등급 옵션’ 슬롯을 추가로 확장할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되며, 신규 강화 아이템 ‘각성석’을 활용해 확장할 수 있다.
연말연시 시즌에 맞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내달 7일까지 ‘크리스마스 출석 이벤트’에서 각종 강화 아이템을 제공하고,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 이벤트’를 통해 산타복(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내달 1일부터 21일까지 ‘새해맞이 출석 이벤트’를 통해 각종 강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귀혼M’ 총괄 조광철 본부장은 “신규 직업과 문파전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 간 경쟁과 협력의 재미를 강화했다”라며 “연말연시 기간 동안 귀혼M을 더욱 몰입감 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엠게임 IP 기반 ‘고스트엠 글로벌', ‘2025 P2E 블록체인 게임 어워드’서 ‘베스트 RPG’ 수상
- 엠게임, 현금배당·자기주식 소각·임직원 주식보상 동시 추진
- 엠게임, 2025년 3분기 매출 215억. 6분기 연속 전년 대비 매출 상승
- "신규 코어 '솔 헤카테 ' 등장!" 메이플 2025 겨울 쇼케이스 '크라운' 성황리 종료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전설 영웅 '프레이야' 등 업데이트 실시
- [한주의게임소식] “필드 PK 금지!!” 아이온2, PC방 순위도 상승
- 9주년 맞은 ‘리니지2 레볼루션’, ‘데스나이트’와 ZR 변신체 ‘실렌의 화신’ 온다
- [인터뷰] 세가의 새로운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 '세가 풋볼 클럽 챔피언스'를 기대해 주세요
- 색을 칠하며 우정을 쌓는다. '컬러팅! 캐치&라비' 개발한 팔레트팀
- [AGF2025] NHN '어비스디아', "4인 실시간 액션 강점...남성 캐릭터 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