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은광, 비투비 정규 vs 솔로 정규…"1,000만 원 정말 쉽게 넘어" (정희)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투비 서은광이 김신영의 '비투비 정규 vs 솔로 정규' 질문에 솔로 앨범을 선택했다.
이날 방송에서 서은광은 데뷔 13년 만에 처음으로 솔로 정규앨범 'UNFOLD'를 발매했다고 전하며 근황을 알렸다.
김신영은 서은광에게 "비투비 첫 정규앨범과 서은광 첫 정규앨범 중 더 울컥한건 무엇?"이라는 다소 짓궃은 질문을 던졌다.
서은광은 당황하며 "(제 정규앨범은) 제가 만들었으니까. 비투비 앨범에는 제가 곡 작업에 직접 참여하지 않았었다"며 당황한 반응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지영 기자) 비투비 서은광이 김신영의 ‘비투비 정규 vs 솔로 정규’ 질문에 솔로 앨범을 선택했다.
12월 11일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이하 '정희') 3부 '선생님을 모십니다' 코너에 비투비 서은광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서은광은 데뷔 13년 만에 처음으로 솔로 정규앨범 ‘UNFOLD’를 발매했다고 전하며 근황을 알렸다.
김신영은 서은광에게 “비투비 첫 정규앨범과 서은광 첫 정규앨범 중 더 울컥한건 무엇?”이라는 다소 짓궃은 질문을 던졌다. 서은광은 고민끝에 '서은광 첫 정규앨범'을 선택했다. 이에 김신영은 “저도 그래요. 셀럽파이브 이름으로 앨범 나왔을 때랑 둘째이모 김다비 잘 됐을 때 다가오는 파도의 크기가 다르다”며 공감했다. 서은광은 당황하며 “(제 정규앨범은) 제가 만들었으니까. 비투비 앨범에는 제가 곡 작업에 직접 참여하지 않았었다”며 당황한 반응을 보였다.
이어 김신영은 “앨범을 듣고 ‘가벼운 사람이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 친구가 이런 음악을 듣고 자라왔구나 싶었다. 어떻게 그동안 이걸 참고 있었는지 놀라웠다”고 극찬했다. 이어 “솔직히 처음에는 ‘노래를 참 잘한다’는 생각이었는데, 들을수록 음악에 대한 감사함과 진심이 느껴졌다”고 덧붙였다.

서은광은 솔로 정규앨범 작업을 마친 뒤 느낀 현실적인 고민도 털어놨다. 그는 “정규앨범이 이렇게 돈이 많이 드는지 몰랐다”며 “녹음비나 곡비가 크게 들지 않을 줄 알았는데, 1,000만 원은 정말 쉽게 넘더라”며 솔직한 심경을 밝혔다.
또한 김신영은 “목 쓰는 방식이 이전과 다르지 않았느냐”고 물었다. 이에 서은광은 “그냥 귀가 아니시다”며 놀라움을 드러냈다. 그는 “이번 앨범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이 바로 ‘소리’였다”며 “5년 전부터 보컬 레슨을 받으며 예전에는 쓰지 못했던, 쓰지 않던 소리를 담으려고 노력했다. 그러다 보니 작업 시간이 더 길어졌다”고 설명했다.
사진=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김지영 기자 wldudrla062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비, '송승헌'과 동거 중…"안는 것조차 조심스러워"
- 서장훈, 이혼 14년 만에…재혼 계획 솔직 고백 "기회 오면"
- 70억 집 거덜날 판? '박수홍 집' 공개에 이용식 멘붕
- 옹알스 조준우, 뇌출혈로 응급수술…"이틀간 중환자실, 회복중" [전문]
- "부엌칼까지" 데이트 폭력 폭로한 女 래퍼…AOMG "법적 절차"→前남친 댓글창 폐쇄 [종합]
- "녹취 듣고 실신"…‘뉴진스맘’ 민희진, 뒤늦은 탬퍼링 폭로 '배신감이 촉매제?' (엑's 현장)[종
- '독식 논란' 옥주현, 욕심 부릴 때 아니야…'최악' 목상태 다 들통났다 [엑's 이슈]
- '임신' 남보라, '13남매' 겹경사 터졌다…"동생 결혼식" 한복 차림 '눈길'
- 서유리, 2년만 '재혼설' 터졌다…명품 반지→'7세 연하' ♥남친 정체까지 다 밝혔다 [엑's 이슈]
- "싹싹 빌어야 실형 면해"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빨간줄 가능성 '분분'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