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의 이순실도 당황...'무형유산' 옹기장이 만든 옹기 깨먹었다 (사당귀)[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순실이 무형유산 옹기장이 만든 옹기를 깨고 당황했다.
이순실은 무형유산 정대희 옹기장의 남다른 비주얼에 "멋있다. 산신령 같다"는 얘기를 했다.
이순실은 장이사와 함께 정대희 옹기장이 시킨 일을 하던 중 감나무를 발견하고 감을 탐냈다.
정대희 옹기장은 이순실과 장이사에게 옹기를 하나 깨트렸으니 옹기를 만들어놓고 가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원민순 기자) 이순실이 무형유산 옹기장이 만든 옹기를 깨고 당황했다.
14일 방송된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는 이순실이 정대희 옹기장을 만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이순실은 장 맛에 중요한 옹기에 대해 배우기 위해 장이사를 데리고 경북 상주로 내려갔다.
이순실은 무형유산 정대희 옹기장의 남다른 비주얼에 "멋있다. 산신령 같다"는 얘기를 했다.

정대희 옹기장 아내는 장독에 든 장 맛을 보여줬다. 이순실은 차원이 다른 장 맛에 놀라워했다.
이순실은 정대희 옹기장의 집 안에도 들어가봤다. 정대희 옹기장의 집안에는 옹기 외에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순실은 장이사와 함께 정대희 옹기장이 시킨 일을 하던 중 감나무를 발견하고 감을 탐냈다.
이순실은 장이사가 따준 감을 먹어보고 텁텁하다면서 새가 먹던 감이 더 맛있다고 말했다.
정대희 옹기장은 이순실이 일은 안 하고 몰래 감을 따먹는 것을 발견하고는 편한 일을 하러 가자고 했다.

이순실과 장이사는 편한 일의 정체가 가마 청소라는 것을 알게 됐다.
이순실과 장이사는 머리를 숙인 상태로 가마 안의 하얀 가루들을 쓸던 중 굽기 전 단계의 옹기를 깨트리고 말았다.
정대희 옹기장은 "환장하겠네"라며 이순실과 장이사에게 가마 안에서 나오라고 했다.
정대희 옹기장은 이순실과 장이사에게 옹기를 하나 깨트렸으니 옹기를 만들어놓고 가라고 했다.
이순실은 작업실로 이동, 옹기 꿈나무인 정대희 옹기장의 막내 손자, 물레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는 큰 손자 등을 만났다.

이순실은 흙 속의 공기를 빼는 작업부터 시작해 기본 모양을 잡고 흙을 담처럼 쌓아가는 과정을 지켜봤다.
이순실은 정대희 옹기장의 도움을 받아 물레 작업을 진행, 작은 사이즈의 옹기를 하나 만들었다.
이순실은 정대희 옹기장을 위한 밥상을 대접하기 위해 옹기 숯불 바비큐를 만들겠다고 나섰다.
이순실은 옹기에 구멍을 뚫기가 어려워 난감해 했다. 정대희 옹기장은 원형 드릴을 가지고 나와 구멍을 뚫어줬다.
이순실은 짚불 소독을 마친 뒤 된장 양념장을 만들어 옹기 안에 고기를 넣어놓고 사이드 메뉴로 단감 겉절이까지 만들었다.
사진=KBS 방송화면
원민순 기자 wonder@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0억 집 거덜날 판? '박수홍 집' 공개에 이용식 멘붕
- 샤이니 키, '주사 이모'에 "그저 고마워" 명품 선물까지 수면 위…침묵 속 의혹 눈덩이 [엑's 이슈]
- 남현희, 전청조 '사기 방조' 무혐의 "이용 당했다"…성적 비하 수위도 '충격적'
- '금수저 며느리' 맞은 신애라, 장남 장가보낸 뒤 "정서적 유대감 부족" 후회
- 송지효, 8년 ♥열애 고백…김종국 결혼 급 충격, '런닝맨'도 몰랐다 [엑's 이슈]
- 민희진, 마지막 칼 끝은 결국 뉴진스…3번의 긴급 기자회견 '무엇이 달랐나'[엑's 이슈]
- 올해 첫 배우 커플 탄생했다…신은수♥유선호, 3개월째 열애 '초고속 인정' [종합]
- '주식 부자' 전원주, 잭팟 터졌다…'코스피 5100' 돌파에 재테크 실력 재조명 [엑's 이슈]
- 구준엽, 직접 만든 故 서희원 동상…사망 1주기 맞춰 제막식 [엑's 이슈]
- '탈세 의혹' 차은우, 광고계 거리두기…위약금 규모는?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