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분 심정지' 김수용, 아찔했던 그날 기억…"술 담배 케이크 끊어" [엑:스레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죽음의 문턱 앞에서 돌아온 개그맨 김수용이 사고 당시를 상세히 설명했다.
지난달 16일 김수용이 유튜브 콘텐츠 촬영 중 쓰러져 구리 한양대 병원 응급실로 긴급 이송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소속사 측은 사고 이틀 뒤 "혈관확장술(스탠스)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설명했고 김수용은 이틀 간의 휴식을 더 취한 뒤 퇴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죽음의 문턱 앞에서 돌아온 개그맨 김수용이 사고 당시를 상세히 설명했다.
지난달 16일 김수용이 유튜브 콘텐츠 촬영 중 쓰러져 구리 한양대 병원 응급실로 긴급 이송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김수용 소속사 미디어랩시소 측은 엑스포츠뉴스에 "김수용 씨는 지난 13일 의식을 잃어 응급실로 이동해 검사 및 치료를 받았다. 현재는 의식을 되찾았으며, 안정을 취하고 있는 상태"라고 당시 상태를 밝혔다.

김수용의 병명은 급성 심근경색이었다. 소속사 측은 사고 이틀 뒤 "혈관확장술(스탠스)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설명했고 김수용은 이틀 간의 휴식을 더 취한 뒤 퇴원했다.
갑작스러운 김수용의 건강 악화 소식으로 귓볼에 사선이 그어진 '프랭크 징후' 전조증상이 있었다는 등 여러 추측이 이어졌지만 소속사 측은 "평소 아픈 곳은 없었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지난 10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김수용은 "아침부터 가슴이 쥐어짜듯 뻐근했지만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근육통인 줄 알고 파스를 붙였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혼자 있었으면 죽었을 것"이라고 후일담을 밝힌 김수용은 당시 김숙, 임형준이 자리에 함께 있었고 심폐소생술 및 119 신고 등 발 빠른 초동 조치로 골든타임을 확보해 김수용을 살릴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김숙의 매니저와 배우 임형준이 즉각 심폐소생술을 시행했다. 119 구급대가 도착해 제세동기를 7차례 작동했음에도 심장은 쉽게 돌아오지 않았다. 김수용은 "응급조치가 20분 넘게 이어졌고, 영안실로 이송될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며 심정지가 오래 계속됐음을 설명했다.
이송 중에도 김수용의 천운은 계속됐다. 그는 "구급차 한 대가 고장이 났는데, 다행히 제가 안 탄 차가 고장이 났었다"라고 설명했다.
다행히 의식을 되찾은 김수용은 "정신이 돌아오니까, '여기가 중환자실이구나'하는 공포감이 느껴졌다. 돌연사란 나에게도 올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회고했다.

또한 김수용은 소속사 식구들이 하는 유튜브 채널 '비보티비'를 통해서도 근황을 알렸다. 김숙, 송은이와의 전화 통화에서 김수용은 "저승에 T.O가 없다더라. 돌아가라고 하더라"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면서 "담배는 애연가였는데 이제 안녕이다. 내가 안 먹을 거를 버킷리스트처럼 써놨다. 술, 담배, 햄버거, 콜라, 케이크, 구워 먹는 고기 안 된다. 쪄 먹는 건 괜찮다.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운동도 중요하다고 하더라"라고 건강관리에 집중하며 과로하지 않을 것을 선언했다.
누리꾼들은 "심정지에서 살아날 확률이 정말 적은데 다행이다", "하늘이 도왔다", "좋아하는 케이크 끊으셔야 한다니 안타깝지만 건강이 더 중요해요", "충격이 컸을 텐데 유머 잃지 않아 다행" 등의 반응을 보내며 김수용의 쾌유를 응원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tvN, 유튜브 채널 '비보티비', 유튜브 채널 '조동아리'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남보라, 결혼 7개월만 임신 소식…"현재 12주차, 컨디션 너무 좋아" (인터뷰)
- '손흥민 협박' 전 여친, 노브라 노출·양다리 논란 →1심 징역 4년 선고
- 심정지+혀 말린 김수용, 사망한 줄 알고 영안실行…"의식 돌아와 차 돌렸다" 충격 (유퀴즈)[종합]
- 야노 시호 "♥추성훈과 매번 이혼 고민"…폭탄 고백
- 원진서, ♥윤정수와 결혼 일주일 만 응급실行…'충격'
- 차은우, 장어집 200억 탈세 은폐 정황 뚜렷하다면?…"모친도 징역 가능성" [엑's 이슈]
- "입만 열면 이혼·재결합"…함소원의 3년째 전 남편 팔이, 지긋지긋하네 [엑's 이슈]
- 박신혜, 컨디션 악화→결국 촬영 중 병원行…"앞이 안 보일 정도, 표정관리 안 돼" (비서진)[종합]
- 서동주, '12억 경매 '신혼집 재개발 경사→♥남편과 로맨틱 일상…"호칭=애기야" (편스토랑)[전일
- '40억家' 이나연, 이게 금수저 일상…4800만원 명품시계 자랑 "母가 선물" (일단이나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