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E평가정보, ‘URL해킹안심’ 출시 11개월 만에 가입자 29만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ICE평가정보가 제공하는 생활보안 서비스 'URL 해킹안심'이 출시 11개월 만에 가입자 29만 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URL 해킹안심' 서비스는 'NICE아이핀' 앱 내 부가서비스로 제공되며, 본인확인에서 생활보안까지 이용자의 일상 보안을 관리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간 피싱검사 리포트’ 추가 예정

NICE평가정보가 제공하는 생활보안 서비스 ‘URL 해킹안심’이 출시 11개월 만에 가입자 29만 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2025년 1월에 정식 출시된 서비스는 본인확인 기능을 넘어 개인정보 보호와 관리까지 서비스를 확장한 ‘NICE아이핀’의 핵심 서비스다.
URL 해킹안심은 문자와 메신저를 통한 해킹 공격이 급증하는 최근 사회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서비스로, 생성형 AI 기반의 종합 분석 엔진이 URL을 실시간으로 분석해서 위험 여부를 판단한다.
해당 서비스는 URL의 화면을 스크린샷 형태로 인식해 콘텐츠를 분석하고,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블랙리스트 등 공신력 있는 정보와 교차 검증하는 방식으로 피싱 및 스미싱 등과 같은 악성 링크를 조기에 탐지한다.
탐지된 위협 요소는 이용자의 휴대폰으로 즉시 알림이 전달돼 잠재적 피해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URL 해킹안심’ 서비스는 ‘NICE아이핀’ 앱 내 부가서비스로 제공되며, 본인확인에서 생활보안까지 이용자의 일상 보안을 관리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NICE 측은 출시 이후 매월 약 2만5000~3만명 수준의 꾸준한 신규 이용자 유입이 이어지며 이용자 기반이 빠르게 확장됐다고 밝혔다.
이에 서비스 고도화의 일환으로 ‘주간 피싱 검사 리포트’ 기능을 12월 중 추가할 예정이다.
주간 피싱 검사 리포트는 이용자의 검사 이력을 요약해서 제공하고, 전체 회원 검사 결과와 개인 검사 결과를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또한, ‘리스크 인포메시지’ 기능을 통해 검사 이력 중에서 ‘최근 탐지된 위험 URL 상위 100건’과 일치하는 URL이 있는지를 자동으로 점검해 알림을 보낸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스스로 보안 상태를 확인하고,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위험을 인지하며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NICE 관계자는 “URL 해킹안심은 생성형 AI 기술을 바탕으로 이용자의 모바일 환경을 실시간으로 보호하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본인확인을 넘어 생활 전반의 보안을 강화하며 신뢰 기반의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현지 실세론' 재부상…문진석·김남국 인사청탁 파장 확산 [정국 기상대]
- "'국정농단' 김현지·김남국 즉각 해임하라"…국민의힘, 李대통령 향해 강공
- 美 산업 육성책 기대감…로봇주 오름세 [특징주]
- "윤석열 마지막 발악…감옥서 생 마칠 것" 김병기, '옥중 입장문'에 일침
- 창원 모텔서 20대男 칼부림…2명 심정지·2명 중상
- "마누라와 자식만 빼고 다 바꿔라"…故 이건희 회장의 극약처방 기억하자
- "김병기·강선우 공천뇌물, 엄중 수사하라"…서범수 등, 서울청 항의방문
- '19시간 필리버스터' 천하람 "밥은 못 먹지만" 청와대 가는 이유는
- 박나래, 전 소속사와 재계약 불발 재조명…"계약금 문제 아냐"
- 프랜차이즈 스타 되지 못한 손아섭 ‘위대한 기록에도 둥지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