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로 배우 이문수 폐암 투병 중 별세…향년 76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vN 드라마 '시그널'과 영화 '헬로고스트' 등에 출연한 이문수가 폐암 투병 중 별세했다.
한국연극배우협회는 29일 이문수 전날 밤 경기 양평군 소재 병원에서 향년 76세를 일기로 별세했다고 밝혔다.
드라마와 영화에서도 꾸준히 활동했다.
2010년 영화 '헬로고스트'와 SBS 드라마 '대물'로 대중에 얼굴을 알렸고, 2016년 tvN 드라마 '시그널'에서는 특유의 선 굵은 연기를 선보이면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N 드라마 ‘시그널’과 영화 ‘헬로고스트’ 등에 출연한 이문수가 폐암 투병 중 별세했다. 이문수는 지난 2010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을 수훈한 바 있는 원로 배우다.
한국연극배우협회는 29일 이문수 전날 밤 경기 양평군 소재 병원에서 향년 76세를 일기로 별세했다고 밝혔다. 이문수는 2022년 폐암이 발병해 그동안 병원을 오가며 치료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예술전문대학을 졸업한 고인은 1989년 국립극단에 합류해 ‘시련’, ‘문제적 인간 연산’, ‘세일즈맨의 죽음’, ‘1984’, ‘갈매기’, ‘리어왕’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드라마와 영화에서도 꾸준히 활동했다. 2010년 영화 ‘헬로고스트’와 SBS 드라마 ‘대물’로 대중에 얼굴을 알렸고, 2016년 tvN 드라마 ‘시그널’에서는 특유의 선 굵은 연기를 선보이면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유족은 부인 윤세숙씨와 아들 이주몽씨, 며느리 이영화씨 등이 있다. 서울 한양대학교병원장례식장 2호실에 빈소가 마련됐다. 발인은 12월1일 오전 8시20분, 장지는 에덴추모공원이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檢, ‘서해 피격 은폐 의혹’ 서훈·김홍희 항소…박지원 등 무죄 확정
- 새해 민‧관‧정 한자리에…최태원 “2026년, 韓 성장 방향 결정할 마지막 시기” [현장+]
- 이창용 “유튜버만 ‘원화 곧 휴지조각’ 주장…1480원은 너무 높아”
- 문상호 전 정보사령관 파면…12·3 비상계엄 가담 장성 징계 일단락
- 李대통령, 국힘 불참 신년인사회서 “갈등으론 앞으로 못 나간다”
- “시작이 좋다”…코스피, 새해 첫 거래일 ‘사상 첫 4300’ 돌파
- 李대통령, 신년인사회서 ‘페이커’ 이상혁 등 국민대표에 훈장 수여
- “올해도 경제 환경 만만치 않다”…김민석 총리, 산업 체질 강화 강조 [현장+]
- “모른다” 증언의 대가?…쿠팡, 세 차례 청문회가 부른 역풍
- “AI 전환 필수, 위기는 곧 기회”…재계 신년사로 본 2026 산업 전략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