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2' 공개 전 가봐야 할 백수저 셰프 식당 3

라효진 2025. 11. 28. 18: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래도 길었던 웨이팅, 방송 이후에는 더 길어질 지도.

넷플릭스 〈흑백요리사〉가 12월 16일 시즌 2로 돌아오는 가운데, 지금까지 공개된 '백수저' 라인업에 관심이 쏠립니다. 시즌 1에서 셰프들의 극찬을 받은 메뉴는 시청자들의 무한 웨이팅을 불렀죠. 시즌 2 출연이 확정된 유명 셰프들이 몸 담고 있는 식당은 화제성이 폭발하기 전에 먼저 방문해 보려는 이들도 많습니다. 내가 먹어본 그 메뉴가 〈흑백요리사2〉에 나온다면 더욱 재미있고 몰입감 있게 볼 수 있을 것 같군요. 방영 전 메뉴를 ‘미리보기’ 할 수 있는 셰프들의 식당을 소개합니다.

「 후덕죽 - 앰버서더 서울 풀만호텔 ‘호빈’ @theambassador_haobin 」
후덕죽 셰프

이번 시즌 예고편에 등장하는 것만으로 화제가 된 후덕죽은 중식계의 레전드죠. 그는 한국에 중화요리를 정착시킨 중식 1세대인 동시에 한국 현역 중식 요리사 중 최고령입니다. 개업 3년 만에 한국 최고의 중식당 타이틀을 따낸 신라호텔 ‘팔선’과 더 리버사이드호텔 '따뚱 by 허우'를 지나 2022년 앰버서더 서울 풀만 엠버서더 호텔에 정착해 ‘호빈’을 운영 중이죠. 그는 팔선에 근무하던 시절 개발한 200여 가지가 넘는 중화요리를 바탕으로 호빈에서 활약 중입니다. 2025년에는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에 선정되며 그 명성을 더했어요.

호빈에서는 모든 중화요리 중 가장 진귀하다는 ‘불도장’을 맛볼 수 있습니다. 워낙 까다롭고 복잡해 아무도 시도하지 못했던 것이었는데, 후덕죽이 한국에서 최초로 선보였죠. 오골계, 해삼, 전복, 말린 관자 등 15가지 산해진미를 6시간 동안 중탕으로 끓여내는 고급 보양식으로, 실제 중국의 후진타오, 장쩌민 전 주석으로부터 ‘중국 본토 요리보다 더 훌륭하다’는 극찬을 받았다고 해요. 이외에도 호빈에서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보양식과 프라이빗 중식 다이닝 코스를 운영하며 그야말로 정통 중식을 한껏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57년 간 멈추지 않고 개발한 그의 원조 중식 요리는 어떤 맛일까요?

호빈
호빈

위치 서울 중구 동호로 287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2층 운영시간 11:30 ~ 22:00 (연중무휴)

「 이준 - '스와니예' @soigneseoul 」
이준 셰프

이준은 국내에 단 9명 밖에 없다는 미슐랭 2스타의 파인 다이닝 셰프입니다. 그가 운영하는 식당인 ‘스와니예’는 ‘완성도가 높은’, ‘잘 만들어진’이라는 뜻의 프랑스어로, 미국 유학 시절 그의 별멍이기도 했죠. 스와니예는 2017년 미슐랭 1스타를 따낸 이후 2023년부터 2스타로 승급, 지금까지 그 이름처럼 일관된 요리 퀄리티를 선보이고 있다는데요. 스와니예가 미슐랭을 비롯한 전세계 방문객의 극찬을 받은 것은 어떤 한 메뉴 때문이 아니었어요. 그는 음식 각각에 스토리텔링을 담아내는 형식으로 ‘에피소드’라는 콘셉트의 메뉴를 개발했어요. ‘고조리서’나 ‘서양미술사’ 등의 과거의 문화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표현하는 거죠. 그렇기 때문에 에피소드가 바뀔 때마다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단골 손님이 꽤나 많다고 해요. 최근 스와니예의 시그니처는 ‘서래달팽이’입니다. 트러플 계란 커스터드 위에 대파 오일과 국내산 달팽이, 볶음 시금치가 올라간 따뜻한 에피타이저인데요. 어떤 음식 문화권 안에서도 익숙하지만 동시에 새롭게 느껴지는 균형이 이 메뉴의 포인트입니다.

스와니예
스와니예

위치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52 신사스퀘어 2층 운영시간 12:00 ~ 22: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손종원 - 조선팰리스 ‘이타닉 가든’ @eatanicgarden 」
손종원 셰프

원래도 유명했던 손종원은 올 1월부터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올렸습니다. 미슐랭 1스타인 조선팰리스의 ‘이타닉 가든’은 그의 경험이 잘 묻어난 한식 파인 다이닝인데요. 한국적인 재료와 음식을 서양식으로 재해석한 음식을 선보이기로 유명합니다. 정갈한 조선 팰리스 입구를 지나 36층으로 올라가면 세심한 플로럴 디스플레이가 반기는 이타닉 가든으로 입장할 수 있고요. 그의 특기인 발효와 숙성을 활용한 다양한 파인 다이닝 코스를 즐길 수 있어요. 코스에는 호박전과 갈치, 구운 삼계탕, 해신죽, 한우 등 익숙한 요리들이 나오지만 매번 완벽한 플레이팅과 실험적인 조리로 깜짝 놀라게 만들죠. 손종원 셰프는 ‘이타닉 가든’ 외에도 레스케이프 호텔의 프렌치 레스토랑인 ‘라망시크레’의 메인 셰프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의 폭넓은 요리 지식이 방송에서는 어떤 활약으로 나타날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이타닉 가든
이타닉 가든

위치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31 조선팰리스 36층 운영시간 12:00 ~ 22:00 (월, 화 정기휴무)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엘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