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라이즈, 홍콩 화재 참사 위로 기부…SM타운도 100만 홍콩달러 쾌척

박세연 2025. 11. 27. 18: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S포커스] 라이즈, 더 아티스틱하게 '페임'
홍콩이 아파트 대화재 참사로 큰 슬픔에 빠진 가운데 SM타운이 현지 적십자에 100만 홍콩달러를 기부했다. 소속 그룹 라이즈도 25만 홍콩달러를 별도로 쾌척하며 현지 팬들을 위로했다. 

연예계에 따르면 SM엔터테인먼트는 27일 홍콩 적십자에 100만 홍콩달러(한화 약 1억 8,807만 원)를, 라이즈는 25만 홍콩달러(한화 약 4702만 원)를 각각 기부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이 사실을 웨이보를 통해 알렸다. 특히 라이즈는 “슬픈 소식을 듣고 마음이 매우 무거웠다. 우리는 구조 및 후속 지원을 돕기 위해 라이즈 및 브리즈(팬덤명)라는 이름으로 홍콩 적십자사에 25만 홍콩달러를 기부하기로 결정했다”며 “모든 것이 안전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6일 오후 2시 52분(현지시간) 홍콩 북부 타이포 지역의 주거용 고층 아파트 단지 ‘윙 푹 코트’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홍콩 소방당국에 따르면 27일 오후 기준 사망자는 46명, 실종자는 279명에 달한다.

이에 Mnet ‘마마 어워즈’(MAMA AWARDS)에도 비상이 걸렸다. ‘마마 어워즈’는 28~29일 카이탁 스타디움에서 열릴 예정이며 시상식에 출연하는 국내 가수들은 이미 현지에 입국해 전날 리허설도 진행했으나 예상치 못한 참사에 긴급 회의를 열고 레드카펫 진행, 지연 방송, 무관중 여부 등 다양한 방안을 논의 중이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