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가장 지속가능성 높은 생보사’ 선정…16년 연속 영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보생명은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지난 2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지속가능성지수(KSI) 생명보험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생명보험 부문 1위 수상은 교보생명이 추구해 온 혁신과 지속가능경영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 ESG 경영을 고도화해 업계의 모범이 되는 동시에 업의 본질을 실천하여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지난 2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지속가능성지수(KSI) 생명보험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생명보험 부문 평가를 시작한 2010년 이래 16년간 단 한 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수성했다. 역대 최장 기록이다. 이러한 지속가능경영 역량을 입증 받은 데는 체계적이고 진정성 있는 지속가능경영을 펼친 것이 주효했다.
교보생명은 ‘이해관계자 중심 경영의 의지’를 정관 서문에 명시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공동발전을 추구한다’는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실천 중이다. 2022년 3월에는 이사회에 지속가능ESG위원회를 신설 했으며 ESG협의회, ESG실무협의회 등을 통해 적극적인 ESG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특히 소비자 보호 전반에서 모범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교보생명은 고객과의 신뢰가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으로 이어진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소비자 신뢰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지난해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개정 및 선포 했다. 이와 함께 소비자보호내부통제강화 및 고객의소리(VOC)경영지원을 강화하고, 소비자중심의 신계약모니터링 등을 중점 과제로 추진했다.
또 주간 VOC타운미팅,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 소비자보호내부통제위원회 등도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전국 유소년 종합체육대회인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대국민 대상 환경교육 캠페인 지구하다 페스티벌, 보호아동성장 지원사업 꿈도깨비, 자립준비청년 자립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생명보험 부문 1위 수상은 교보생명이 추구해 온 혁신과 지속가능경영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 ESG 경영을 고도화해 업계의 모범이 되는 동시에 업의 본질을 실천하여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인대회 출신 며느리, 시아버지 실체 드러나면서 '경악'
- "교도소에서 팁도 줬다" 女모델들 불러 성매매까지…거물급 수감자 전용구역 발각
- 쩍벌女 국회의원, 그 옆에서 발톱 깎아주는 男보좌관
- 최보윤, 李대통령 '검사 감찰' 지시에 "사법 개입 금지 원칙 근간 흔들어"
- "키 162~174cm, 잘하는 아줌마 뽑아요" 채용 공고 '발칵'
- [한동훈 제명 긴급진단 ①] 국민의힘 격랑의 카오스…개인 갈등? 집단 갈등?
- 90여건 민생법안 처리했지만…2월 '사법개혁' 놓고 또 대치정국
- [한동훈 제명 긴급진단 ③] 국민의힘, 개혁신당마저도 삐걱…보수연대 어쩌나
- “신화부터 모던까지”…소재의 고착화 깨부순 장르의 변주 [퀴어 웨이브②]
- ‘게레로 Jr. 합류’ 독기 품은 도미니카, 벼르고 벼르는 W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