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환 HD현대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제15대 회장 취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종환 HD현대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가 26일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인적자원개발센터에서 진행된 제66차 이사회 및 2025년 임시총회에서 제15대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장으로 취임했다.
박 신임 협회장은 향후 3년 간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각종 대외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박 신임 협회장이 몸담고 있는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고효율 태양광 모듈·셀 생산은 물론 EPC 사업까지 빠르게 확장하며 국내 재생에너지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종환 HD현대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가 26일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인적자원개발센터에서 진행된 제66차 이사회 및 2025년 임시총회에서 제15대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장으로 취임했다. 박 신임 협회장은 향후 3년 간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각종 대외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이하 협회)는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발전과 업계의 공동 이익 보호를 목적으로 2001년에 설립됐고, 현재 330개의 회원사가 가입해 있다. 협회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법제도 개선과 기술 혁신, 전문 인력양성, 국제교류 및 해외 진출 지원 등을 추진해왔다.
박 신임 협회장이 몸담고 있는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고효율 태양광 모듈·셀 생산은 물론 EPC 사업까지 빠르게 확장하며 국내 재생에너지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미국·유럽·아프리카 등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5GW(기가와트) 이상의 태양광 모듈을 공급했으며, 국내 최초로 N-type TOPCon 기술을 적용한 645W급 1등급 모듈 양산에 성공하는 등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박 신임 협회장은 1995년 현대건설에 입사해 2021년 HD현대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로 취임하기까지 건설은 물론 전력기기, 풍력, 태양광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에너지 인프라 구축 역량을 쌓아왔다. 강원도 태백귀네미풍력발전 프로젝트를 총괄해 친환경 에너지 전환에 기여했으며,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1MW급 직류(DC)배전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혁신적 성과를 이룬 바 있다. 또한 고효율 TOPCon 태양전지 셀 및 모듈 제조 기술을 확보하고 차세대 탠덤 셀 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는 등 재생에너지 산업 혁신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박 신임 협회장은 “새로이 출범한 기후에너지환경부와 보조를 맞춰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산업 간 통합 정책 제안 체계를 구축, 산업별 수요 예측 및 회원사 간 기술 교류와 실증기회를 확대, 글로벌 시장환경 대응 및 시장 진출 지원을 중심으로 역량을 집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수민 기자 breathming@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공천 헌금 수수’ 의혹 강선우 제명…김병기엔 징계 심판 요청
- ‘의대 증원’ 키 쥔 보정심…올해 의정 관계 변수 되나
- 이혜훈 ‘보좌진 갑질’ 녹취 파문…野 “공직자로서 명백한 부적격”
- 위헌 소지 해결·실효성 ‘고심’…“3법 국한되지 말아야”[토지공개념 재입법 진단②]
- “승리 확신”vs“항복 없다”…새해에도 러시아·우크라이나 신경전
- “기회 온다”…운용사가 꼽은 2026 ETF 승부처는?
- 쿠팡 겨냥한 금감원…“대형 유통플랫폼, 금융기관 준해 감독”
- 정청래 “끊어낼 것은 끊어내야”…‘김병기 윤리감찰’ 뒤늦게 공개
- 한국 수출 7000억 달러 돌파…역대 최대
- 연말까지 PK서 李 지지율 ‘굳건’…정권 심판 지나 성과 평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