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정보석, 故이순재 별세에 "3주 전 병문안 갔는데…지난해 기억, 가장 가슴 아픈 일" (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정보석이 인연이 깊은 故 이순재를 추모했다.
25일 정보석은 엑스포츠뉴스와의 전화에서 故 이순재 별세와 관련 "3주 전에 병원에 병문안을 갔었다. 그때도 몸이 안좋으신 상황이었는데 가족분들이 이해해 주셔서 찾아뵌 적이 있다. 나아지길 바라는 입장이었으니까 몸이 안 좋다고 공개되지 못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배우 정보석이 인연이 깊은 故 이순재를 추모했다.
25일 정보석은 엑스포츠뉴스와의 전화에서 故 이순재 별세와 관련 "3주 전에 병원에 병문안을 갔었다. 그때도 몸이 안좋으신 상황이었는데 가족분들이 이해해 주셔서 찾아뵌 적이 있다. 나아지길 바라는 입장이었으니까 몸이 안 좋다고 공개되지 못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당시에도 인사드리면 대답만 해주셨다. 제일 가슴 아픈 게 연극 '러브레터'(2024년)라는 공연을 하고 있었는데 백내장 수술을 받으시고 퇴원 일주일 만에 눈에 초점도 맞지 않으신데 보러 오셨다"라며 고인과의 추억을 회상했다. 그는 "보이시지도 않는데 흐릿해서 형태만 보셨다고 하는 게 가슴 아픈 일이었다"라고 덧붙였다.
정보석은 "방송 역사이시지 않냐. 지금까지 하나하나 다 걸어오시는 게 역사고 기록이고 그랬기 때문에 우리로서는 따라서 열심히 할 뿐"이라며 "오늘날의 우리 대한민국 방송을 세계적으로 할 수 있게 큰 역할을 해주신 분"이라며 고인을 추모했다.
故 이순재의 장례는 한국방송예술인단체연합회가 주관해 치를 예정이다. 정보석은 "(이사장) 유승봉 형이랑 오랫동안 인연이 있어서 자연스럽게 그렇게 진행될 것 같다. 곧 발표가 날 것 같다"고 전했다.
정보석은 과거 MBC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이순재의 사위로 호흡을 맞추며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한편 고 이순재는 25일 새벽 세상을 떠났다. 향년 91세. 별세 전까지 국내 최고령 현역 배우로 70년 가까이 다양한 연극과 드라마, 영화, 예능을 넘나들며 활약해왔다. 최근까지도 KBS 2TV 드라마 '개소리' 출연과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 무대에 오르며 활동을 펼쳐왔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 배우' 이순재, '건강 이상' 근황 끝 별세…향년 91세
- '이혼 후 비키니 화제' 김보라, 해명도 핫해…"전부 끈으로 돼 있어"
- 신지, 결국 결심했다…해명만 N번째 하더니, ♥문원과 결혼 날짜 잡았다 [엑's 이슈]
- 임현식, 농약 먹고 쓰러져 응급실行…긴박했던 상황 고백
- '생활고로 모텔 생활' 배우 남포동, 오늘(23일) 별세…차량서 구조된지 2년만
- '신세계家' 애니, 복학 직후 난감한 상황…美 컬럼비아대 메일 유출에 "보내지 말라" [엑's 이슈]
- "간첩이냐" 한로로 향한 갑작스런 ‘극우 악플’→댓글창 폐쇄 [엑's 이슈]
- "차은우, '절세' 시도하다 탈나…200억 중 60~100억은 거짓말의 대가" 법조계 분석 나왔다 [엑's 이슈
- 비♥김태희 딸 미모 "당연히 예뻐"…'46세 출산' 최지우 딸과 발레 동기 [엑's 이슈]
- 김지연 "외도 제보 환영"…롯데 정철원, 침묵 속 스프링캠프 출국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