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랑운동회 진행자' 변웅전 前 의원, 노환으로 별세…향년 85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나운서 출신 정치인 변웅전 전 국회의원이 별세했다.
변웅전 전 의원은 지난 23일 밤 서울 광진구 자양동 혜민병원에서 노환으로 세상을 떠났다.
이후 1969년 MBC로 이적한 뒤 '유쾌한 청백전', '묘기대행진', '명랑운동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이후 16, 18대 국회까지 3선 의원이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아나운서 출신 정치인 변웅전 전 국회의원이 별세했다.
변웅전 전 의원은 지난 23일 밤 서울 광진구 자양동 혜민병원에서 노환으로 세상을 떠났다. 향년 85세.
고인은 1940년 충남 서산에서 태어나 중앙대학교 심리학과 재학 중이던 1963년 KBS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이후 1969년 MBC로 이적한 뒤 ‘유쾌한 청백전’, ‘묘기대행진’, ‘명랑운동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1995년 자유민주연합(자민련) 창당준비위원회 대변인을 맡으며 정계에 입문한 뒤 1996년 15대 총선에서 고향인 충남 서산시·태안군 선거구에 출마해 당선됐다. 이후 16, 18대 국회까지 3선 의원이 됐다.
18대 국회에선 2010년까지 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장을 역임했다. 2011년 자유선진당 대표최고위원을 맡은 것이 마지막 공식 활동이다.
유족은 부인 최명숙 씨와 2남(변지명·변지석) 등이 있으며,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35호실이다. 발인은 27일 오전 8시.
사진 = 연합뉴스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현식, 농약 먹고 쓰러져 응급실行…긴박했던 상황 고백
- '이혼 후 비키니 화제' 김보라, 해명도 핫해…"전부 끈으로 돼 있어"
- 손미나 "하와이서 교통사고, 못 걸을 수도 있다고…죽음 받아들여" (올라미나)
- 백지영, '둘째 임신' 아들이길 바라더니…12년 금슬 비결은?
- '이다인♥' 이승기, 딸 최초 공개…신동엽도 감탄한 비주얼
- "끝까지 싸웠다" 다니엘, 뉴진스 떠나 '431억 손배소' 속 적극 소통 [엑's 이슈]
- 비난 댓글 1만3천개…안성재, 모자이크 처리된 채 해명 "두쫀쿠가 뭔지 몰라서" [엑's 이슈]
- 손종원 식당은 미어터지는데…'흑백2 우승' 최강록, 예약 대란 없다 '식당 無' [엑's 이슈]
- 보아, 25년 SM과 '반품 이별'…은퇴 or 이수만 손 잡을까 '행보 주목' [엑's 이슈]
- 권상우, 18년 만에 밝혔다…"♥손태영과 혼전 임신, 왜 욕 먹었는지"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