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력 外 [신간]

조동현 매경이코노미 기자(cho.donghyun@mk.co.kr) 2025. 11. 14. 14: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승진 지음/ 이야기나무/ 2만원
숏폼력

숏폼 커머스가 어떻게 새로운 소비문화 코드로 자리 잡는지 증명하는 책. 국내 최초 숏폼 시장 공략법을 제안한 저자는 기존의 메가 크리에이터 중심의 접근법에서 벗어나, 잠재력 있는 마이크로 크리에이터 군단을 통해 시장을 공략하는 새로운 전략을 설계했다.

앵거스 플레처 지음/ 김효정 옮김/ 인플루엔셜/ 2만1000원
고유지능

인공지능이 구현할 수 없는 인간의 고유한 능력은 뭘까. 인지과학자인 저자는 데이터와 논리로 설명되지 않는 인간의 생존형 사고 능력을 ‘고유지능’이라 정의한다. 책은 고유지능이 어떤 힘을 발휘하는지 여러 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복원하는 훈련법을 제시한다.

조영태·고우림 지음/ 북스톤/ 2만2000원
인구와 부

‘인구 감소’는 한국의 미래와 성장을 위협하는 위기 요인으로 꼽힌다. 책은 인구절벽의 공포를 넘어 인구를 부의 원천으로 삼는 새로운 ‘인구 전략’을 제시한다. 서울대 인구정책연구센터장과 교수인 저자들은 “인구의 ‘양’보다는 ‘질’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재우 지음/ 시크릿하우스/ 1만8000원
일언천금

수많은 위기 속에서도 자신만의 원칙과 통찰로 기업을 성공으로 이끈 일본 최고경영자 42인의 경영 어록을 모은 책. 경영 칼럼니스트인 저자는 성공한 CEO의 언어를 단순히 인용하지 않고 그 말이 태어난 배경, 위기, 몰락, 재기의 순간을 함께 따라가며 풀어낸다.

에리카 맥앨리스터 외 지음/ 김아림 옮김/ 곰출판/ 2만3000원
작은 정복자들

곤충을 혐오의 대상이 아닌 인류 역사를 바꿔온 영감의 원천으로 조명한 책. 런던 자연사 박물관 큐레이터와 BBC 프로듀서인 저자들은 수백 년 전 과거부터 현재까지 곤충 연구가 어떻게 놀라운 발견으로 이어졌는지를 추적했다. 곤충 도감 90여장도 수록됐다.

딘 캐리그넌 외 지음/ 이윤진 옮김/ 한스미디어/ 2만5000원
마이크로소프트 혁신의 비밀

지난 20년간 마이크로소프트가 걸어온 길을 동행했던 내부자들인 저자들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속사정’을 파헤친 책. 엑스박스와 오피스 등 소비자에게 알려진 분야와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 등 회사 내부의 혁신을 사례로 이야기한다.

[조동현 기자]

[본 기사는 매경이코노미 제2335호 (2025.11.19~11.25일자) 기사입니다]

[Copyright (c) 매경AX.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