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주 떠난 강인, 자숙 끝?…韓 피해 해외서 복귀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슈퍼주니어 출신 강인이 본격 솔로 활동을 예고했다.
강인은 12일 자신의 계정에 '2026 강인 팬미팅 투어 스터닝 투게더(STUNNING TOGETHER)'의 포스터를 게재했다.
이는 강인이 지난 2019년 슈퍼주니어를 떠난 뒤 6년 만에 본격적으로 복귀에 시동을 건 모습이라 눈길을 끈다.
강인은 2005년 슈퍼주니어 멤버로 데뷔했으나, 여러 사건사고에 휘말린 뒤 2019년 탈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 출신 강인이 본격 솔로 활동을 예고했다.
강인은 12일 자신의 계정에 '2026 강인 팬미팅 투어 스터닝 투게더(STUNNING TOGETHER)'의 포스터를 게재했다.
이와 함께 강인은 "당신이 기다려온 컴백.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드디어 찾아왔다. 강인이 내년에 첫 단독 팬미팅 투어를 떠난다"는 소개 문구도 덧붙였다.
이에 따르면 강인은 내년 1월 필리핀 마닐라를 시작으로 베트남 호치민, 멕시코 시티, 페루 리마, 칠레 산티아고 등에서 팬미팅을 열고 현지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는 강인이 지난 2019년 슈퍼주니어를 떠난 뒤 6년 만에 본격적으로 복귀에 시동을 건 모습이라 눈길을 끈다. 그는 슈퍼주니어 탈퇴 이후 별다른 연예계 활동을 하지 못하다, 지난 2023년부터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상태. 그러나 무대 위에 서는 등의 공식 활동을 펼치지 않았기에, 해외로 눈을 돌려 복귀를 알린 행보가 눈길을 끈다.

강인은 2005년 슈퍼주니어 멤버로 데뷔했으나, 여러 사건사고에 휘말린 뒤 2019년 탈퇴했다. 2009년 10월에는 음주 뺑소니 사고를 낸 데 이어, 2016년 5월에는 두 번째 음주운전이 적발돼 가로등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결국 그는 직접 탈퇴를 알리면서 "항상 멤버들에게는 미안한 마음뿐이었다"며 "하루라도 빨리 결심하는 것이 맞다고 항상 생각해왔지만 못난 저를 변함 없이 응원해 주시는 분들과 회사 식구들이 마음에 걸려 쉽사리 용기 내지 못했고 그 어떤것도 제가 혼자 결정해서는 안된다는 생각도 했다. 하지만 제 문제로 인해 겪지 않아도 될 일들을 겪는 멤버들을 지켜보면서 더 이상 늦춰서는 안되겠다는 판단을 하게 됐다"는 글과 함께 2019년 공식적으로 팀을 떠났다.
멤버들을 향한 미안함을 전한 그는 슈퍼주니어와는 여전히 끈끈한 우정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5월 려욱의 결혼식에 참석했으며,
지난 8월에는 20주년 기념 콘서트인 '슈퍼쇼 10(SUPER SHOW 10)'을 관람하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강인 계정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향년 45세 갑작스런 사망"…♥남편·동료 분노한 가짜뉴스
- '재벌 2세 ♥열애 고백' 박세리, 결혼 뉴스에 분노 "말도 안되는 뉴스로…"
- 김혜성 귀국날 현수막 협박…"약속 깨고 기습 등장"
- 서동주, 父 서세원 캄보디아 사망 후 재산 증발…"집도 날렸다"
- '재미교포♥' 김정은, 럭셔리 생일파티…달달 스킨십 공개
- '금수저설' 김민교, 안타까운 가정사…"병원장 父 사기 피해→췌장암 말기 판정" (클레먹타임)
- 장영란, 이게 진짜 자식 농사지…"미래의 며느리에게" 집안일 돕는 子 공개 [★해시태그]
- '재벌家 이혼' 최정윤, 얼마나 힘들었으면…"20대 돌아간다면? 고생 뭐하러 또" (피디씨)
- 딘딘, 이번엔 뒤숭숭한 '나혼산' 겨냥…"연예인들 한강뷰 사는 이유?" [엑's 이슈]
- 지석진, 30년만 '대상' 이어 겹경사 터졌다…"내가 살아있는 걸 느껴" (런닝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