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 "활동명 JYP가 지어줘...대형 신인이었다"(라스)[전일야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디오스타'에서 아이비가 JYP 박진영 덕에 댄스 가수로 데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후에 보시고는 저한테 댄스 가수로 데뷔를 하라고 했다. 아이비라는 활동명도 박진영 씨가 지어주셨다"면서 "당시에 댄서분들도 미국에서 데려오시고, 뮤직비디오도 LA에서 찍었다. 대형 신인이었다. 박진영 씨는 아버지 같은 분"이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라디오스타'에서 아이비가 JYP 박진영 덕에 댄스 가수로 데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지난 12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재능 아이비리그' 특집으로 꾸며져 지현우, 아이비, 김준현, 김규원이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아이비는 10년 전 1인 소속사를 차려 대표가 됐음을 이야기하면서 "작품 선택부터 스케줄 조정까지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막상 혼자 회사를 꾸려나가는 것이 쉽지는 않더라. 월급날은 왜 이렇게 빨리 돌아오는지 모르겠다"면서 웃었다.
이어 "직원들을 위해 돈을 많이 벌어야하는 압박감이 있다. 그리고 소속 배우들도 2명이 있다. 수입 비율은 10대 0이다. 돈을 벌려고 하는게 아니다. 촬영할 때 차량 제공도 해준다"고 했다.
이를 들은 '라스' MC들은 "그러면 안된다. 너무 손해를 보는 것 아니냐"고 했고, 아이비는 "뮤지컬에 대한 수입은 10대 0이지만, 방송 수입은 8대 2정도로 나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리고 아이비는 무대 공포증이 있다고 고백하면서 "항상 뮤지컬에서 밝고 자유로운 역할을 하다가 2016년에 뮤지컬 '아이다'를 통해 처음으로 카리스마 있는 역할을 해봤다"고 회상했다.
아이비는 "많은 여배우들이 꿈꾸는 역할인데, 저는 너무 부담이 됐다. 그때 갑자기 무대 공포증이 왔다. 오늘도 무대 공포증 약을 먹고 왔다. 긴장감에 손이 얼음장이다. '라스' 녹화를 앞두고 새벽 4시까지 잠을 못 잤다"고 고백했다.

또 아이비는 히트곡 '유혹의 소타나'를 언급하면서 "그게 벌써 거의 20년 전이다. 저는 그 노래를 듣자마자 소름이 끼쳤다. 왠지 1등을 할 것 같은 근거없는 자신감이 들었다. 안무도 마음에 들었었다"고 했다.
이어 "당시 저희 회사에 이수영, 리즈 씨가 있었다. 발라드 위주였다. 저도 원래는 발라드 가수 연습생이었다"면서 "1집을 박진영 씨가 프로듀싱 해줬는데, 저를 보면서 '왜 발라드 가수로 데뷔를 하려고 하느냐'면서 '안무를 배워보라'고 하시더라"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이후에 보시고는 저한테 댄스 가수로 데뷔를 하라고 했다. 아이비라는 활동명도 박진영 씨가 지어주셨다"면서 "당시에 댄서분들도 미국에서 데려오시고, 뮤직비디오도 LA에서 찍었다. 대형 신인이었다. 박진영 씨는 아버지 같은 분"이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사진=MBC 방송화면
오수정 기자 nara777@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향년 45세 갑작스런 사망"…♥남편·동료 분노한 가짜뉴스
- 최화정 "성수동 110억 자가 보유…매달 외제차 뽑는 수준의 수입"
- 서동주, 父 서세원 캄보디아 사망 후 재산 증발…"집도 날렸다"
- 전원주, 눈·얼굴·목 3000만원 안면거상술? "젊어지고 싶다"
- '박성광♥' 이솔이, 광복이도 심장병 투병…"헤어짐, 받아들이기 힘들어"
- 조세호 폭로자, '추가 폭로' 없다더니 의문의 사진 공개 "개인 음해 NO" [엑's 이슈]
- 박나래 링거, 기안84·이시언도 걱정했다…"촬영 중 두 번이나"·"팔 주사 자국" [엑's 이슈]
- "피로하게 해드려 죄송"… RM, 'BTS 해체' 발언 고개 숙였다 [엑's 이슈]
- '산다라박 동생' 천둥, ♥미미 결혼 후 기쁜 소식 "새로운 출발" [전문]
- '연봉 1억' 김대호, 퇴사 후 4년치 벌었다더니…"프리 맛 보면 못 돌아간다" 고백 (대다난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