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결혼 후 첫 고정인데…'잘 빠지는 연애', 아이디어 도용 의혹 휩싸였다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잘 빠지는 연애'가 아이디어 도용 의혹에 휩싸였다.
11월 5일 첫 방송을 앞둔 TV CHOSUN '잘 빠지는 연애'는 긁지 않은 복권 같은 미래의 내 남자, 내 여자가 함께하는 러브 다이어트 프로젝트로 가수 김종국, 유이, 코미디언 이수지가 MC를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방송을 앞두고 아이디어 도용 의혹이 제기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유림 기자) '잘 빠지는 연애'가 아이디어 도용 의혹에 휩싸였다.
11월 5일 첫 방송을 앞둔 TV CHOSUN '잘 빠지는 연애'는 긁지 않은 복권 같은 미래의 내 남자, 내 여자가 함께하는 러브 다이어트 프로젝트로 가수 김종국, 유이, 코미디언 이수지가 MC를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방송을 앞두고 아이디어 도용 의혹이 제기됐다.
29일 스포티비뉴스는 작가 A씨가 지난 24일 자신이 2022년 기획한 다이어트 데이팅 리얼리티 프로그램과 '잘 빠지는 연애'의 유사성을 문제 삼으며 공정거래위원회에 불공정거래행위로 신고했다고 보도했다.
현재 TV조선 측은 도용 의혹과 관련해 엑스포츠뉴스에 "확인해보겠다"라며 공식 입장은 발표하지 않은 상태다.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자신이 2022년부터 개발해온 '다이어트 데이팅 리얼리티' 포맷이 TV조선 측에 의해 부당하게 탈취됐다고 주장했다. 해당 기획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SBS가 공동 주관한 포맷랩 사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프랑스 MIPCOM 프레시 TV 부문에도 소개된 프로젝트였다.
A씨는 2024년 콘진원 방송포맷기획안 사업화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이후, 같은 해 6월 콘진원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TV조선 이승훈 CP를 만났다고 밝혔다. 당시 이 CP가 기획안 공유를 요청했고, 이에 신뢰를 바탕으로 2025년 2월 완성된 기획안을 전달했지만 이후 어떠한 답변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특히 자신이 제안했던 하트와 심장박동을 결합한 메인 로고, AI를 활용한 비대면 데이트 설정 등 주요 콘셉트가 '잘 빠지는 연애'에 그대로 반영됐다는 점에서 유사성이 뚜렷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도용 의혹이 제기되자 TV조선은 해당 프로그램은 기획안을 받은 이승훈 CP와는 전혀 상관없는 프로그램으로 연출을 맡은 윤종호 PD가 2024년부터 준비해 온 포맷이라고 선을 그은 것으로 전해졌다.
윤종호 PD가 2024년 12월 10일 TV조선 제작본부에서 주최한 '기획안 공모전'에 2개의 프로그램을 냈고, 그 중 하나가 '잘 빠지는 연애'의 전신인 '살 빼야 한다'는 다이어트 기획안이라는 것.
제작진은 연애와 다이어트라는 콘셉트를 제외하고는 출연진 세팅 방식, 회차 구성, 야외 합숙 여부, 최종 선택 등 전혀 다른 프로그램”이라고 유사성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유사성 논란이 제기된 가운데, 예정대로 11월 5일 첫 방송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TV CHOSUN
이유림 기자 reason17@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아 '성형 의혹' 근황 연일 화제…팬들도 낯선 '비주얼' 어떻길래 [엑's 이슈]
- 박소영, 성형 후 두개골 사진 공개 '충격'…"실리콘 툭 넣어"
- 백지연, '유독 가스' 마시고 응급실 行…"독한 약품 냄새 죽을 것 같았다" (지금백지연)
- '백혈병' 차현승, 병원 탈출 후 재입원 …"폰 못 잡을 정도"
- '15개월 아들상' 아픔 고백한 박보미, 둘째 딸 눈물의 출산기 "동생 지켜줘" (우아기)[전일야화]
- 황영웅, 3년만 복귀 실패?…강진군청, 축제 섭외에 민원 폭주 "창피하다" [엑's 이슈]
- '합숙맞선', 상간 논란 김태인 통편집→♥男 선택에 1초 언급…"母 정신적 피해" [엑's 이슈]
- "먼저 DM 보냈다" 김연아, '연경신' 김연경 앞에서 순둥이 '꼰대 후배' [엑's 이슈]
- 박나래 옆 포착된 '180cm 남성' 누구?…"남자친구 NO, 일 봐주는 매니저" [엑's 이슈]
- 한혜진, '나혼산' 사내연애 후 하차했지만…"최악이어도 내가 고른 사람"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