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원기 수석+손시헌 QC 두산 합류→김원형호 초호화 코치진 탄생? "70% 조각 완료…유능한 분 모실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 베어스 김원형 감독을 보좌할 초호화 코치진이 탄생할까.
홍원기 수석코치와 손시헌 퀄리티 컨트롤(QC) 코치 합류가 이뤄진 가운데 추가 외부 영입이 더 나올 전망이다.
김 감독 선임 뒤 홍원기 수석코치와 손시헌 QC 코치가 두산에 합류한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홍원기 수석코치는 현역 시절 두산과 인연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잠실, 김근한 기자) 두산 베어스 김원형 감독을 보좌할 초호화 코치진이 탄생할까. 홍원기 수석코치와 손시헌 퀄리티 컨트롤(QC) 코치 합류가 이뤄진 가운데 추가 외부 영입이 더 나올 전망이다.
김원형 감독은 23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제12대 사령탑 취임식에 참석했다. 두산은 지난 20일 김원형 감독과 2+1년 최대 20억 원(계약금 5억 원, 연봉 각 5억 원) 조건으로 계약했다.
김 감독 선임 뒤 홍원기 수석코치와 손시헌 QC 코치가 두산에 합류한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김 감독은 코치진 선임과 관련해 취임식 질의응답에서 "70% 정도 인선이 완료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선임 소식을 불과 3일 전에 들었다. 프런트와 계속 얘기하면서 외부 영입을 할지 내부 코치진과 같이 가야 할 부분이 있는지 고민하고 있다. 감독으로서 내 능력도 중요하지만, 유능하신 코치진을 최대한 모셔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크다"라고 덧붙였다.


홍원기 수석코치는 현역 시절 두산과 인연이 있다. 1996년 한화 이글스에 입단해 프로 생활을 시작했던 홍 코치는 1999년 트레이드를 통해 두산 유니폼을 입었다. 홍 코치는 2005년까지 두산 소속으로 뛰면서 내야 유틸리티 플레이어로 활약했다.
홍 코치는 2006년 현대 유니콘스로 이적한 뒤 2008년 현역 은퇴를 결정했다. 홍 코치는 전력분석원부터 시작해 주루코치와 수비코치, 그리고 수석코치까지 거쳐 2021년 키움 히어로즈 1군 사령탑으로 부임했다. 홍 코치는 2022시즌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이끌면서 지도력을 검증받았다.
2023시즌을 앞두고 3년 재계약을 맺은 홍 코치는 지난 7월 성적 부진으로 시즌 중도에 물러났다. 최근 5시즌 동안 1군 사령탑으로 지휘한 경험과 감각이 강점인 홍 코치는 김원형 감독을 바로 옆에서 수석코치로 보좌한다.
손시헌 QC코치도 두산 프랜차이지스 출신 스타다. 손 코치는 2003년 육성선수로 두산에 입단해 2013년까지 주전 유격수 자리를 꿰차 팀을 대표하는 스타로 떠올랐다. 손시헌 코치는 2014시즌 NC 다이노스로 FA 이적해 2019시즌까지 현역 생활을 이어갔다.
손 코치는 2020시즌부터 NC 2군 수비 코치를 역임하다가 미국 연수를 다녀온 뒤 2024시즌 SSG 2군 감독을 맡았다. 손 코치는 2025시즌 SSG 1군 수비 코치를 맡아 팀 내야진 수비 안정화에 힘썼다. 손 코치는 2013년 이후 13년 만에 두산 유니폼을 다시 입고 두산 팬들 앞에 선다.
두산은 오는 29일부터 11월 중순까지 일본 미야자키에서 마무리 캠프를 소화한다. 홍 코치와 손 코치뿐만 아니라 추가 외부 지도자 영입을 통해 젊은 야수진들의 빠른 성장을 도모할 전망이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김근한 기자 forevertoss8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직 배우, 캄보디아 모집책이었다…현지 유인 후 성인방송 강요
- 장원영, 시스루보다 자극적…글래머 여친룩 레전드
- 이다혜, 대만 흔든 볼륨감…현지서 상 받고 파격 인증샷
- 기안84, 여배우와 밀착 스킨십 포착…알고 보니 '원빈 친조카'
- 한화 여신 등장! 하지원, '섹시 MVP' 플레이오프서 빛나는 라인
- 임성근, '음주운전' 20년 넘게 4차례 반복했었다…"10년·3번" 발언의 함정 [엑's 이슈]
- '마약 구속' 황하나, 연예인 이름 진술했나…또다시 연예계 마약 게이트 우려 [엑's 이슈]
- 이영애, 올리브유·토마토 '여배우 아침 루틴' 공개…상큼 미소는 '덤' [★해시태그]
- '차세찌♥' 한채아, 으리으리한 차범근 고성집 공개…바다 보이는 2층 운동실에 '감탄'
- 이수근 아내, '뇌성마비' 子 유학 중 폭풍성장 근황 전했다…"축하해, 이제 고등학생" [★해시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