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이승원, 두달 연속 'K리그1 이달의 영플레이어' 선정… 역대 3번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천상무 미드필더 이승원이 9월 K리그 최고의 영플레이어가 됐다.
14일 한국프로축구연맹은 보도자료를 통해 "김천 미드필더 이승원이 9월 K리그 '이달의 영플레이어 상'을 수상하며 두 달 연속 K리그1 최고의 영플레이어로 우뚝 섰다"라고 알렸다.
그 결과 이승원은 TSG 위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TSG 평균 평점 1위를 차지하며 이달의 영플레이어 상을 수상하게 됐다.
9월 '이달의 영플레이어' 이승원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상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천상무 미드필더 이승원이 9월 K리그 최고의 영플레이어가 됐다.
14일 한국프로축구연맹은 보도자료를 통해 "김천 미드필더 이승원이 9월 K리그 '이달의 영플레이어 상'을 수상하며 두 달 연속 K리그1 최고의 영플레이어로 우뚝 섰다"라고 알렸다. 두 달 연속 수상은 2023시즌 양현준(당시 강원), 2024시즌 양민혁(당시 강원)에 이어 역대 세 번째 기록이다.
이달의 영플레이어 상은 매달 K리그1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영플레이어'에게 주어진다. 후보 자격은 K리그1 선수 가운데 ▲한국 국적, ▲만 23세 이하(2002년 이후 출생), ▲K리그 공식경기 첫 출전 연도로부터 3년 이하(2023시즌 이후 데뷔) 등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또한, 해당 월 소속팀 총 경기 시간의 절반 이상을 소화해야 후보군에 포함된다. 최종 수상자는 연맹 기술위원회 산하 기술연구그룹(TSG) 위원들의 논의와 투표로 결정된다.
9월 영플레이어 상은 K리그1 29라운드부터 31라운드까지 총 3경기를 평가 대상으로 했다. 후보에는 이승원(김천)을 포함해 이현용(수원FC), 진시우(광주FC), 홍윤상(포항스틸러스) 등 7명이 이름을 올렸다.
9월 한 달 이승원은 전 경기에 나섰고, 같은 기간 김천은 2승 1패를 기록하며 K리그1 2위 자리를 지켜냈다. 특히 이승원은 선두권 맞대결로 기대를 모았던 30라운드 전북현대전에서 맹활약하며 팀의 2대1 승리를 이끌고, 경기 MOM, 라운드 베스트11에 선정되기도 했다.
올 시즌 프로 3년 차를 맞이한 이승원은 총 30경기에 나와 1골 6도움을 기록하며 팀 내 최다 도움 2위에 올라있고, 매 경기 김천의 후방 빌드업 연결고리 역할과 함께 다양한 공격 전개, 적극적인 수비 등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 결과 이승원은 TSG 위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TSG 평균 평점 1위를 차지하며 이달의 영플레이어 상을 수상하게 됐다.
9월 '이달의 영플레이어' 이승원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상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복 여신' 손나은 오키나와 일상 파격 공개...'매혹 원피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트럼프는 틀렸다” 한국이 마다한 미국인 감독의 뚝심… 현재 직장 캐나다에 충성 - 풋볼리스
- 'EPL 활약' 국가대표 'S군' 상습 불법 베팅 혐의..구단 공식 입장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직무대행도 놀랄 '김건희 칼각 거수경례'...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추행' 국가대표, 보석 출소...'금메달리스트-국민영웅 봐주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포항은 내 운명” 박태하 감독, 포항스틸러스와 2028년까지 재계약 ‘낭만 치사량’
- ‘ACL 파열’ 데이비스, 재활 근황 전했다! “힘든 시기 끝났어, 잘 달리고 훈련하는 중” - 풋볼
- 34세 더브라위너, 공격수 뺨치는 득점력으로 회춘! 예선 6경기 6골 1도움… 벨기에 J조 1위 질주 -
- '3승 1무' 성남FC 전경준 감독, 2025시즌 9월 ‘flex 이달의 감독상’ 수상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브라질전 대패’ 홍명보 감독, 파라과이전 로테이션 예고… '왼발 센터백' 김지수, 드디어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