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2025 추계 바이오헬스정책연구 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24일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331호(종합관)에서 2025 한국병원경영학회와 공동으로 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2025 추계 바이오헬스정책연구 포럼'은 2025 한국병원경영학회 추계 학술대회의 두 번째 세션으로 진행된다.
'AI를 품은 미래의료'라는 세션의 주제로 의료AI, 디지털 주치의제, 공공병원 건립에 대한 최근 바이오헬스정책연구센터의 연구 내용과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하고, 심도있는 토론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병원경영학회 추계 학술대회와 공동개최

이번 '2025 추계 바이오헬스정책연구 포럼'은 2025 한국병원경영학회 추계 학술대회의 두 번째 세션으로 진행된다. ‘AI를 품은 미래의료’라는 세션의 주제로 의료AI, 디지털 주치의제, 공공병원 건립에 대한 최근 바이오헬스정책연구센터의 연구 내용과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하고, 심도있는 토론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제발표는 ▲의료 AI의 병원적용 사례와 과제(보산진 김지은 책임연구원) ▲일차의료 혁신, 강화를 위한 디지털 주치의제 도입 필요성 검토(보산진 황준원 수석연구원) ▲공공병원 건립추세 및 시사점 분석(보산진 강대욱 바이오헬스정책연구센터장) 3가지다.
이후에는 토론(좌장: 서울의료원 의료정책실유창훈 실장, 토론자: 연세대 보건행정학부 유기봉 교수,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신동교 의료정보관리부장, 헬스허브 전병찬)이 이어져 한국의료가 나아갈 길에 대해 심층적인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보산진 바이오헬스정책연구센터 강대욱 센터장은 “AI를 활용한 미래의료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왔다”며 “이번 포럼은 혁신적인 미래의료의 발전 방향과 정책적 시사점을 모색할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는 한국병원경영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강에 진짜 좋다” 선우용여, 박미선에 ‘이 음식’ 권해… 정체는?
- “매일 하는 ‘이 행동’이 머리카락 빠지게 해”… 피부과 전문의 경고, 뭘까?
- 성관계로 퍼지는 ‘희귀 곰팡이’… “수건으로 옮아” 미국 발칵
- 똑같은 음식 먹었는데… 나만 살찌는 이유는?
- 종양내과 의사들은 암 막으려 ‘이 3가지’ 꼭 한다… 뭘까?
- 체중관리·염증완화 효과…아프리카서 나는 노란색 이 열매는?
- 아침에 일어났을 때 ‘이 증상’ 나타나면, 뇌경색 위험… 뭘까?
- “2년간 시도했지만 실패” 서동주 솔직 고백… 무슨 일?
- 지긋지긋한 두통… 7가지 숨은 원인
- “나비 약, 효과 없고 부작용만”… 20대 男, 실패 끝에 찾은 30kg 감량 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