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 장해영, 갑작스러운 부고…'반지' 주인공 암 투병 중 사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파이브(F-IV) 멤버 장해영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장해영의 부고 소식은 10일 파이브 멤버 김현수의 계정을 통해 전해졌다.
갑작스럽게 세상을 써난 장해영은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무용을 전공한 뒤 2002년 그룹 파이브로 데뷔했다.
당시 장해영은 "투자 관련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고, 프로젝트 그룹 EMP 피처링에 참여하며 노래도 부르고 있다"며 열심히 일을 하면서 음악의 꿈도 놓지 않은 근황을 전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파이브(F-IV) 멤버 장해영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장해영의 부고 소식은 10일 파이브 멤버 김현수의 계정을 통해 전해졌다. 김현수는 장해영의 포털사이트에 올라온 장해영의 프로필 화면과 함께 "잘 가라 하늘나라에서 다시 만나면 다시 노래하자"라는 글을 올려 장해영의 부고를 알렸다. 향년 45세.
장해영은 지난 6일 암 투병 중 세상을 떠난 것으로 전해졌다. 장해영의 개인 계정에도 지인들의 추모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지인들은 "천국에서 못다 이룬 꿈 이루길", "많이 그리울 거야. 많은 사람의 마음속에서 오랜 별빛으로 함께해 줘" 등의 글로 고인을 애도했다.
갑작스럽게 세상을 써난 장해영은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무용을 전공한 뒤 2002년 그룹 파이브로 데뷔했다. 장해영은 팀의 메인보컬로, 감미로운 음색으로 팀의 여러 히트곡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파이브는 데뷔곡 'Girl'을 비롯해 '반지', 'I'm Sorry', 'Merry Christmas' 등의 노래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반지'는 아직까지도 많은 이들의 프러포즈송으로 꼽히는 등 오랜시간 사랑받고 있다.
데뷔 이듬해인 2003년에는 KMTV Korean Music Awards에서 그룹부문 신인상을 수상하며 자리를 잡았다. 2012년에는 데뷔 10주년을 맞아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의기투합해 'Thank You'를 발매했다.
또한 2009년에는 '안돼요 내사랑', '못생겨서 미안해요' 등의 싱글을 발매하며 솔로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파이브는 지난 2016년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에 출연해 무대에 올라 히트곡을 열창하기도 했다. 당시 장해영은 "투자 관련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고, 프로젝트 그룹 EMP 피처링에 참여하며 노래도 부르고 있다"며 열심히 일을 하면서 음악의 꿈도 놓지 않은 근황을 전한 바 있다.
사진=JTBC 방송화면, 앨범 재킷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취 운전 신고' 이진호 여자친구, 숨진 채 발견…"심적 부담 호소"
- 전남편 진화는 미국 살이 하는데…'싱글맘' 함소원, 과거 고백
- '87세' 전원주, 건강 이상설 후 근황…"살 빠졌다" 수척한 얼굴
- '처가 손절' 이승기, 추석에 홀로…♥이다인 없이 '조용필 공연' 포착
- 홍진영, 배 나온 직캠에 '임신설'…"곧 낳는다고" 댓글에 상처
- '결혼 23년차' 이요원, 남편과 스킨십? "닿으면 안 돼...마지막 키스 생각 안나" (살림남)[전일야화]
- 황석정 "친언니 물에 빠져 사망"…안타까운 가정사 공개
- "조세호, 마음 편치 않아"…추가폭로 예고 속 '강경대응' 이어간다 [엑's 이슈]
- '놀뭐 하차' 이이경, 하하·주우재 "보고싶다"고 했는데…유재석은 '언급 無' [엑's 이슈]
- '급성 심근경색' 김수용, 심정지 당시 상황…"쓰러지기 전 담배, 이후 기억 없다" (조동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