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 장해영, 갑작스럽게 전해진 사망 소식…"하늘나라에서 만나 노래하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인조 그룹 파이브(F-IV)의 메인 보컬 장해영(45)이 세상을 떠났다.
파이브의 멤버 김현수는 10일 자신의 계정에 "잘 가라 하늘나라에서 다시 만나면 다시 노래하자"라는 글과 함께 장해영의 부고 소식을 전했다.
1980년 4월 26일 생인 장해영은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무용을 전공, 2002년 그룹 파이브로 데뷔했다.
당시 장해영은 "투자 관련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고, 프로젝트 그룹 EMP 피처링에 참여하며 노래도 부르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4인조 그룹 파이브(F-IV)의 메인 보컬 장해영(45)이 세상을 떠났다.
파이브의 멤버 김현수는 10일 자신의 계정에 "잘 가라 하늘나라에서 다시 만나면 다시 노래하자"라는 글과 함께 장해영의 부고 소식을 전했다. 정확한 사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1980년 4월 26일 생인 장해영은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무용을 전공, 2002년 그룹 파이브로 데뷔했다.
파이브는 데뷔곡 'Girl'을 비롯해 '반지', 'I'm Sorry', 'Merry Christmas' 등의 노래로 사랑받았다. 데뷔 이듬해인 2003년에는 KMTV Korean Music Awards에서 그룹부문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12년에는 데뷔 10주년을 맞아 팬들을 위한 곡 'Thank You'를 발매했다.

그 사이 장해영은 2009년 '안돼요 내사랑', '못생겨서 미안해요' 등 솔로 싱글을 발매하며 독자 활동에 나서기도 했으나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파이브는 2016년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에서 정채연의 소환으로 출연해 근황을 공개하기도 했다. 당시 장해영은 "투자 관련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고, 프로젝트 그룹 EMP 피처링에 참여하며 노래도 부르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 = JTBC '슈가맨'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취 운전 신고' 이진호 여자친구, 숨진 채 발견…"심적 부담 호소"
- 전남편 진화는 미국 살이 하는데…'싱글맘' 함소원, 과거 고백
- '87세' 전원주, 건강 이상설 후 근황…"살 빠졌다" 수척한 얼굴
- '처가 손절' 이승기, 추석에 홀로…♥이다인 없이 '조용필 공연' 포착
- 홍진영, 배 나온 직캠에 '임신설'…"곧 낳는다고" 댓글에 상처
- 500평 규모·얼굴 간판도 걸었는데…임성근, 식당 오픈 앞두고 '나락 위기' [엑's 이슈]
- [단독] "박나래, 계약서 확인 전엔 행사 안 갑니다"…前매니저, 횡령 의혹 '반박' (종합)
- "나나에게 구타 당했다"는 강도, 판사도 쓴소리+"적반하장" 분노 [엑's 이슈]
- '차세찌♥' 한채아, 으리으리한 차범근 고성집 공개…바다 보이는 2층 운동실에 '감탄'
- 이수근 아내, '뇌성마비' 子 유학 중 폭풍성장 근황 전했다…"축하해, 이제 고등학생" [★해시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