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니시우스 사인 원해요' 비도 막지 못한 축구팬 열정, 한국 '레알+맨유' 조합 출격 예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라질이 빗속에서 국내 훈련을 이어갔고, 이들을 만나기 위한 축구팬들도 비를 뚫고 모여들어 인기를 확인시켰다.
시차 적응을 고려한다면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등 레알마드리드 선수들의 출격 가능성이 여타 선수들보다 높다.
앞선 6일 비교적 한산할 때 브라질 선수들을 가까이에서 봤다는 일부 축구팬들의 증언이 온라인에 퍼졌으며, 이날 훈련은 10명만 참여한 것과 달리 7일에는 추가 합류 인원까지 완전체에 더욱 가까워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고양] 김정용 기자= 브라질이 빗속에서 국내 훈련을 이어갔고, 이들을 만나기 위한 축구팬들도 비를 뚫고 모여들어 인기를 확인시켰다. 시차 적응을 고려한다면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등 레알마드리드 선수들의 출격 가능성이 여타 선수들보다 높다.
7일 경기도 고양시의 고양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브라질 대표팀 훈련이 진행됐다. 한국보다 앞서 훈련을 가진 브라질은 오후 3시부터 발을 맞추며 호흡을 끌어올리고 한국 시간대 적응을 위해 노력했다.
브라질은 10일 한국, 14일 일본과 친선경기 2연전을 갖는다. 그 중 10일 오후 8시에는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을 만난다. 유럽파 위주인 브라질 선수들은 지난 주말 각 소속팀 경기를 마치고 한국으로 날아와 선수단을 이루고 있다.
브라질의 세계적인 스타 선수들을 만나기 위해 많은 축구팬이 고양에 모여들었다. 앞선 6일 비교적 한산할 때 브라질 선수들을 가까이에서 봤다는 일부 축구팬들의 증언이 온라인에 퍼졌으며, 이날 훈련은 10명만 참여한 것과 달리 7일에는 추가 합류 인원까지 완전체에 더욱 가까워졌다.
축구팬들은 훈련이 진행되는 보조경기장 근처에 모여 선수들을 기다렸다. 부슬비가 내렸지만 축구팬들의 열정을 막지는 못했다. 사인을 받기 위한 유니폼 등을 한손에 들고, 다른 손으로는 우산을 받쳐든 축구팬들이 진행요원들의 안내에 따라 한 블록을 이뤘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시차를 고려한다면 한국전은 레알마드리드 선수들이 주축을 이룰 가능성이 높다. 선수들의 A매치 합류는 소속팀 일정에 따라 그 시기가 달라진다. 6일 훈련부터 쭉 진행한 조기 합류 선수들이 한국전 컨디션은 좋을 것으로 보인다. 6일과 7일 훈련에 모두 나온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를 비롯해 호드리구 에데르 밀리탕까지 레알 3인방은 일찍 온 멤버에 속한다. 아스널 듀오 가브리에우 마갈량이스와 가브리에우 마르티넬리,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카세미루와 마테우스 쿠냐, 제니트 소속인 도글라스 산투스와 루이스 엔히키 역시 등이 먼저 온 선수들이다. 반대로 추가발탁돼 한국에 9일에나 올 것이 예상되는 파울루 엔히키의 경우 한국전 출전은 무리고, 일본전에서 A매치 데뷔전을 치를 가능성이 높다.

▲ 브라질 10월 A매치 명단 (26인)
골키퍼: 에데르송(페네르바흐체), 벤투(알나스르), 우구 소자(코린치안스)
수비수: 에데르 밀리탕(레알마드리드), 가브리에우 마갈량이스(아스널), 루카스 베랄두(파리생제르맹), 파브리시우 브루누(크루제이루), 반데르송, 카이우 엔히키(이상 AS모나코), 파울루 엔히키(바스쿠다가마), 카를루스 아우구스투(인테르밀란), 도글라스 산투스(제니트)
미드필더: 카세미루(맨체스터유나이티드), 루카스 파케타(웨스트햄유나이티드), 브루누 기마랑이스, 조엘린통(이상 뉴캐슬유나이티드), 안드레, 주앙 고메스(이상 울버햄턴원더러스)
공격수: 히샬리송(토트넘홋스퍼),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호드리구(이상 레알마드리드), 가브리에우 마르티넬리(아스널), 마테우스 쿠냐(맨체스터유나이티드), 루이스 엔히키(제니트), 이스테방 윌리앙(첼시), 이고르 제주스(노팅엄포레스트)
사진= 풋볼리스트,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복 여신' 손나은 오키나와 일상 파격 공개...'매혹 원피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트럼프는 틀렸다” 한국이 마다한 미국인 감독의 뚝심… 현재 직장 캐나다에 충성 - 풋볼리스
- 'EPL 활약' 국가대표 'S군' 상습 불법 베팅 혐의..구단 공식 입장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직무대행도 놀랄 '김건희 칼각 거수경례'...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추행' 국가대표, 보석 출소...'금메달리스트-국민영웅 봐주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늦출 순 있지만 막을 순 없다" 결국 골 터뜨린 부앙가에 탄복! 손흥민 영향력도 재확인 - 풋볼리
- '기회 창출 5회' 여전한 빛났던 손흥민의 발! 애틀란타전 주요 장면 정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손흥민 풀타임' LAFC, '부앙가 천금 결승골'로 애틀란타에 1-0 '5연승 질주' [리뷰] - 풋볼리스트(FOOT
- 7경기 연속골 도전! 손흥민 변함없이 선발 출격! ‘흥부 듀오’ 20골 연속 기록 세울까 [라인업] -
- '육아 효과' 홀란, 9경기 연속골 '미친 폼'... "아게로와 완전히 다른 수준" 캐러거도 극찬 - 풋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