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엔알시스템, 로봇용 하이브리드 로터리 개발에 13% 급등 [특징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케이엔알시스템이 세계 최초로 '로봇용 하이브리드 로터리 액추에이터(하이브리드 로터리 EHA)'를 개발했다는 소식에 약 13% 오르고 있다.
케이엔알시스템은 이날 "로봇용 하이브리드 로터리 EHA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로봇용 하이브리드 로터리 EHA 개발은 케이엔알시스템이 세계 최초다.
케이엔알시스템은 하이브리드 로터리 EHA를 중대형 산업 로봇에 적용하면 로봇의 소형화·경량화가 가능해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케이엔알시스템이 세계 최초로 ‘로봇용 하이브리드 로터리 액추에이터(하이브리드 로터리 EHA)’를 개발했다는 소식에 약 13% 오르고 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7분 현재 케이엔알시스템은 전 거래일 대비 12.87%(1580원) 오른 1만38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에는 1만4200원까지 치솟았다.
케이엔알시스템은 이날 “로봇용 하이브리드 로터리 EHA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로봇용 하이브리드 로터리 EHA 개발은 케이엔알시스템이 세계 최초다.
하이브리드 로터리 EHA는 전기 모터와 유압 액추에이터를 하나로 합친 로봇용 회전형 작동장치다. 이를 통해 기존 전동 액추에이터의 편의성과 유압 액추에이터의 강력한 출력을 모두 확보했다.
케이엔알시스템은 하이브리드 로터리 EHA를 중대형 산업 로봇에 적용하면 로봇의 소형화·경량화가 가능해질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모든 유압 부품을 회전축 안에 내장시킨 구조이기 때문에 기존 로봇 시스템 설계를 변경할 필요 없이 부품 교체만으로 로봇 파워를 최소 2배 이상 향상시킬 수 있다.
배터리 효율성도 보강해 사용시간과 주행성능이 개선되는 효과를 얻었다. 이번 제품은 1600뉴턴미터(Nm)가 기본형으로 개발됐는데 케이엔알시스템은 연내 3200Nm, 4800Nm, 6400Nm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나무 편입 호재 지속…네이버, 7%↑ [특징주]
- 추석연휴 관망세·美민간고용지표 주목…코스피 3200~3500 예상 [주간 증시 전망]
- 국장 떠나는 개미들…3분기 순매도액 17조 ‘역대 최대’
- 9월 코스피 역대급 상승 랠리에도 개미들은 울고 있다…왜?
- 올해 하반기 아시아 증시 상승 모멘텀 계속된다
- 여당마저 질타…'부정청약' '비망록' 이혜훈에게 쏟아진 송곳 질문
- '녹음 파일 125개' 판도라 PC 확보…'공천 게이트' 태풍의 눈 김경 [뉴스속인물]
- 침묵 깬 한동훈 "대장동 항소포기 특검 대체 왜 안 하나"
- 음주운전에 상간녀 의혹까지…법적 한계 뒤에 숨은 ‘검증의 민낯’ [D:이슈]
- 낯설지만 익숙한 오스트리아, 태극전사들과 얄궂은 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