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다영, 이효리·효린 계보 잇나…핫걸 승부수 통했다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우주소녀 다영이 첫 솔로 앨범에서 그룹과는 다른 이미지와 음악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다영은 최근 첫 솔로 데뷔 앨범 'gonna love me, right?(고나 럽 미, 롸잇?)'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body(바디)', 수록곡 'number one rockstar(넘버 원 락스타)'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우주소녀 다영이 첫 솔로 앨범에서 그룹과는 다른 이미지와 음악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다영은 최근 첫 솔로 데뷔 앨범 'gonna love me, right?(고나 럽 미, 롸잇?)'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body(바디)', 수록곡 'number one rockstar(넘버 원 락스타)'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앨범에서 다영은 기획부터 작사, 작곡 등 전반에 참여해 '자신감'과 '사랑'을 담아냈으며, 타이틀곡 '바디'로 "말보다 먼저 닿는 건 감정, 그리고 태도"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다영은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그동안 팀 내 막내로서 보여준 러블리하면서도 통통 튀는 귀여운 매력이 아닌 성숙하면서도 건강미 넘치는 '핫걸'의 매력을 전면에 내세웠다. 태닝한 피부와 금발 머리, 12kg을 감량하며 보여주는 탄탄한 몸매는 기존 다영의 모습과는 또 다르다.

다영의 신곡 '바디'는 발매 후 멜론 TOP100 차트인을 비롯해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유튜브 뮤직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 이름을 올렸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바디' 챌린지 등이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다영 역시 다양한 솔로 콘텐츠를 보여주며 인기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기세를 이어 다영은 지난 23일 SBS funE '더쇼(THE SHOW)'에서 '바디'로 1위를 차지했다.
그는 "하고 싶은 걸 할 수 있게 기회를 준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감사하다"며 "앨범명처럼 사랑받는 다영이 되고 싶었는데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고 1위 소감과 함께 눈물을 쏟았다. 뿐만 아니라 우주소녀 엑시, 연정, 보나가 앙코르 무대에 깜짝 등장하며 여전한 우정을 자랑했다.
다영의 이러한 행보는 과거 이효리, 효린 등이 자신들의 솔로 앨범에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보여주며 솔로 굳히기에 나서는 과정과 유사하다. 걸그룹 활동을 통해 보여준 러블리하고 사랑스러운 매력과는 또 다르게 섹시하면서도 당찬 매력으로 대중에게 적극 이름을 알려왔다. 다영 역시 이 같은 행보로 한층 주목받고 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희, 벌금형 1년 만 근황…파격 변신에 현장 술렁
- "박지성, 침대서 사흘간 못 일어나" 네덜란드 매체 대충격 폭로…그만큼 축구에 진심이었다! "2주
- 김석훈 "6촌 누나 故 강수연, 연락 끊겼었는데…20년 만에 재회" (쓰저씨)
- '미국行' 강다니엘 "짐 전부 도난 당했다"…스태프 차량 파손까지 '아찔' [엑's 이슈]
- '결혼' 김종국, 충격적 신혼생활 "♥아내, 물티슈 말려서 다시 써…시킨 것 아냐" (옥문아)
- '결혼 23년차' 이요원, 남편과 스킨십? "닿으면 안 돼...마지막 키스 생각 안나" (살림남)[전일야화]
- 황석정 "친언니 물에 빠져 사망"…안타까운 가정사 공개
- "조세호, 마음 편치 않아"…추가폭로 예고 속 '강경대응' 이어간다 [엑's 이슈]
- '놀뭐 하차' 이이경, 하하·주우재 "보고싶다"고 했는데…유재석은 '언급 無' [엑's 이슈]
- '급성 심근경색' 김수용, 심정지 당시 상황…"쓰러지기 전 담배, 이후 기억 없다" (조동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