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귀' 고현정, 모방 살인 범인과 대화..."왜 날 따라해?"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마귀'에서 고현정이 범인과 전화 통화를 했다.
19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사마귀 : 살인자의 외출' 5회에서는 정이신(고현정 분)과 함께 사마귀 모방 살인을 저지르고 있는 범인의 뒤를 쫓는 차수열(장동윤)의 모습이 그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사마귀'에서 고현정이 범인과 전화 통화를 했다.
19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사마귀 : 살인자의 외출' 5회에서는 정이신(고현정 분)과 함께 사마귀 모방 살인을 저지르고 있는 범인의 뒤를 쫓는 차수열(장동윤)의 모습이 그렸다.

지난 방송에서 정이신은 연금주택에서 탈출해 차수열의 아내 이정연(김보라)를 찾았다. 그리고 이날 두 사람은 단둘이 마주했고, 묘한 긴장감이 흘렀다.
그러던 그 때 사라진 정이신을 찾아 나섰던 차수열이 이를 직감하고 자신의 집으로 왔고, 이정연과 마주하고 있는 정이신에게 "당신이 왜 여기있느냐"고 화를 냈다.
정이신은 "니 옆에 있는 사람, 보고싶었다"고 했고, 정이신을 챙기려는 이정연을 막아서며 정이신을 향해 "나가시죠"라고 쫓아내 다시 그녀의 손목에 수갑을 채줬다.
다시 연금주택에 갇힌 정이신에게 차수열은 "서구완(이태구)을 죽이고 우리 집에 기어들어 올 생각을 해요?"라면서 분노했다. 하지만 정이신은 서구완의 죽음에 대해서는 모른다고 했다.
이에 차수열은 "모르는 척을 하신다? (연금주탁에서) 탈출해서 병원에서 차를 훔치고, 우리 집까지. 모든 동선과 시간이 맞아떨어진다. 왜 죽였어?라"고 했고, 정이신은 "널 위협했으니까, 다 죽어야지. 니 애비처럼"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날 사마귀 모방 살인의 유력 용의자인 박민재(이창민)이 풀려났다. 뿐만 아니라 살해당한 피해자들과의 공통점도 찾아냈다. 피해자 모두가 '조이'라는 사람의 SNS를 팔로우하고 있었다.

정이신은 범인이 촬영한 사건 현장 영상을 살펴봤고, 이를 본 정이신은 "이놈은 자기가 잡힐 거라는 생각을 안 한다. 자신감이다"라고 했고, 차수열 역시 "살해 방식도 처음엔 정이신의 방식을 따라했다가 점점 자기만의 방식으로 피해자에게 더 큰 고통을 주고 과시하고 있다"고 동의했다.
이에 정이신은 "과시욕, 자만심 그걸 이용해서 실수를 유도하자는 거지? 우리가 생각이 통했네?"라고 했다. 그러던 중 범인으부터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 한 통이 걸려왔다.
정이신은 "왜 나를 따라하냐"고 물으면서 "거울은 참신했어. 나는 고통 주며 괴롭히다 죽이는것만 생각했는데 끝까지 그걸 보게 만들다니. 다음은? 이게 마지막은 아니잖아?"라고 물었다.
이에 범인은 "오늘 중에 마지막 장면을 끝으로 그놈도 끝입니다"라고 힌트를 줬다. 차수열과 형사들은 '조이'의 팔로우 목록에서 가수나 배우 등을 찾았다.
하지만 정이신은 다른 꿍꿍이가 있는 것 같다면서 의심했다. 정이신의 말대로 범인의 타켓은 뜻밖의 인물이었다. 유력 용의자이자 웹툰작가 박민재였다. 박민재는 범인에게 당했고, 또 한 명의 피해자가 나온 것에 차수열은 분노했다.
사진=SBS 방송화면
오수정 기자 nara777@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벌 2세' 열애 인정한 박세리, 경사 맞았다…앰배서더 선정까지
- 김종국, ♥아내와 '극비 결혼' 후 또 터졌다…겹경사에 팬심 폭발
- '하반신 마비' 강원래, 오랜만에 두 발로 섰다…♥김송 "사고 나기 3개월 전" [★해시태그]
- 방은미, 신내림 받고 '무당' 됐다…돌연 은퇴 이유 충격
- '혼외자 인정' 정우성, ♥결혼 후 첫 등장 "함께한다는 건 늘 즐거워" [2025 부일영화상]
- "타투한 것 자체가…" 타블로 소신발언에 정국X윈터 소환된 사연? [엑's 이슈]
- '현대家 며느리' 노현정, 깜짝 근황 공개됐다…은퇴했지만 여전한 미모 [엑's 이슈]
- 김연경, '신인감독' 대박 나더니…엄청난 근황 전해졌다 "매우 중요한 행사"
- '빅마마' 이혜정, 10년 된 양아들 있었다…"너무 사랑하는"
- 최홍만, '♥썸녀'와 관계 발전 고백…"방송 후 더 가까워져" (놀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