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 마라톤' 션, 역대급 기부금 '23억' 달성…"집 15채 지을 수 있을 것" (전참시)[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참시'에서 션이 '815런'으로 23억 원 기부금을 달성했다.
13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에서는 가수 션과 마술사 최현우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션은 "최고 많다"라며, "참가비와 기업에 815만 원씩 받은 거다. 저는 한 기업이 많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많이 동참하는 게 훨씬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한 기업당 815만 원씩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션에게 '815런'을 제안한 사람이 이영표 감독이었던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문채영 기자) '전참시'에서 션이 '815런'으로 23억 원 기부금을 달성했다.
13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에서는 가수 션과 마술사 최현우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81.5km를 달린 션에게 전현무가 "태극기를 잡고 마지막에 들어올 때 어떤 기분이냐"라고 물었다. 션은 "진짜 벅차다는 표현이 가장 좋은 것 같다. 내가 81.5km를 완주했다는 사실보다는 길고 긴 8시간의 감사 편지를 전해드린다는 마음이라 진짜 벅차다"라고 답했다.
션이 완주하자, 눈물을 흘리던 매니저는 "그때가 가장 뭉클한 것 같다. 완주도 완주인데 걱정이 한시름 내려진다. 이사님이 항상 감사 편지를 썼다고 말씀하시는데 그걸 마무리 짓는 순간이다 보니 저도 뭉클했던 것 같다"라고 밝혔다.

또 션은 이번에 23억 4,000만 원을 모았다고 밝혔다. 전현무는 션에게 "지금 집을 몇 채까지 지었냐?"라고 질문했다. 션은 "19채가 완공돼서 헌정을 했고, 작년까지 모인 금액으로 20호, 21호, 22호가 지어지고 있다. 이번에 모인 금액으로 많으면 15채까지 지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송은이는 "올해가 역대급으로 많이 모였냐?"라고 물었다. 션은 "최고 많다"라며, "참가비와 기업에 815만 원씩 받은 거다. 저는 한 기업이 많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많이 동참하는 게 훨씬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한 기업당 815만 원씩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이영자는 "의미가 너무 좋다"라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1조 페이서였던 이영표가 계속해서 같이 뛰는 모습을 보고, 매니저는 "어떻게 보면 이영표 감독님이 '815런'을 만드신 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션에게 '815런'을 제안한 사람이 이영표 감독이었던 것. 션은 "이 모든 걸 이영표 선수가 시작했다"라고 밝힌 바 있다.
션의 매니저는 "그래서 이영표 감독님도 되게 책임감을 갖고 같이 하고 계시다"라고 덧붙였다. 송은이는 "그래서 '815런' 가칭이 '영표의 입방정'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 MBC 방송화면
문채영 기자 chaeyoung20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지영, 안타까워 어쩌나…모아둔 돈 다 썼다 "다 변기로 내려가" 충격 고백
- '무면허 운전' 정동원에 "5억 내놔" 협박범 정체…누군지 보니 '헉'
- 홍진영 "상태 너무 안 좋아 병원 데려가"…생명 살린 근황
- '뇌종양' 이의정, 쓸개·목젖 제거…재활 근황 공개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안면윤곽 대수술하더니…"아버지 감사합니다"
- 강은비, 20주차에 임신 중단 위기…"조기양막파열로 양수 0, 기도해 주세요" [★해시태그]
- '이재룡♥' 유호정, 11년 만에 복귀하더니…310억 잭팟 '겹경사'
- 홍현희, 무대 추락 사고로 응급실 갔다…"마취 없이 꿰매"
- 나나, 강도에 '살인미수' 역고소 당했다…"유명인 악용, 법적 조치 강구할 것" [공식]
- 위기의 '나혼산', 정면돌파 택했다…NEW 멤버 쫙 세우고 "새롭게 해봐♥" 새해 각오+단체컷 [엑'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