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정, '리턴' 중도 하차→투병 후…'연쇄살인마'로 SBS 귀환 (사마귀)[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마귀' 고현정이 지난해 건강 악화 이후 복귀한 소감부터, '리턴' 하차 후 오랜만에 SBS에 돌아온 감회까지 솔직하게 전했다.
4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홀에서는 SBS 새 금토드라마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이하 '사마귀')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또 하나 눈길을 끄는 점은, 고현정이 지난 2018년 드라마 '리턴'에서 중도하차를 한 뒤 7년 만에 SBS에 복귀한 작품이라는 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정민경 기자) '사마귀' 고현정이 지난해 건강 악화 이후 복귀한 소감부터, '리턴' 하차 후 오랜만에 SBS에 돌아온 감회까지 솔직하게 전했다.
4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홀에서는 SBS 새 금토드라마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이하 '사마귀')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변영주 감독과 함께 배우 고현정, 장동윤, 조성하, 이엘이 자리했다.
'사마귀'는 잔혹한 연쇄살인마 '사마귀'가 잡힌 지 20여 년이 지나 모방범죄가 발생하고, 이 사건 해결을 위해 한 형사가 평생 증오한 '사마귀'인 엄마와 예상 못한 공조수사를 펼치며 벌어지는 고밀도 범죄 스릴러.

극중 고현정은 극 중 남자 다섯 명을 잔혹하게 죽여 ‘사마귀’라는 별명을 얻은 연쇄살인마 정이신으로 분했다. 모자 호흡을 맞춘 장동윤은 극 중 살인사건 해결을 위해 평생 증오한 엄마와 공조 수사를 하게 되는 형사 차수열 역을 맡았다.
고현정은 지난해 12월 건강 악화로 인해 지니TV 오리지널 드라마 '나미브' 제작발표회에 갑작스럽게 불참했다. 이후 그는 큰 수술까지 받은 뒤 회복했다.
"제가 건강이 좋지 않았던 것은 사실"이라고 입을 뗀 고현정은 건강상 이유로 촬영장에 나오지 못했다가, 다시 현장에 복귀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장에서 너무 많은 배려를 받았고, 배우 분들이 많이 도와주셨다'며 "사마귀' 에 더 많은 애정을 갖게 됐고, 모든 배우와 스태프가 한 마음이 되어 만든 작품이었다. 때문에 더욱 많은 분들께 작품이 선보여지면 좋겠다는 바람"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또 하나 눈길을 끄는 점은, 고현정이 지난 2018년 드라마 '리턴'에서 중도하차를 한 뒤 7년 만에 SBS에 복귀한 작품이라는 점이다.
고현정은 "SBS 목동 이곳은 '리턴' 작품으로도 기억에 남지만, 그 외에도 수많은 작품들과 많은 추억이 있는 자리"라고 운을 띄웠다. 이어 "오랜만에 이곳에 왔는데 그런 추억들도 기억이 나면서, '굉장히 치열했던 장소였는데' 하는 생각이 났다. 오랜만에 SBS에서 인사드리는 작품이 '사마귀'여서 좋다"며 복귀 소감을 전했다.
SBS 새 금토드라마 '사마귀'는 오는 5일 오후 9시 50분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사마귀'는 연쇄살인마 엄마와 형사 아들이라는 역대급 관계성의 주인공들을 통해 시청자에게 심장이 멎을 듯한 긴장감은 물론 가슴이 묵직해지는 메시지까지 선사할 전망이다.
사진=엑스포츠뉴스 고아라 기자
정민경 기자 sbeu3004@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kg 빠진 현주엽, 갑질 누명에 가정 붕괴…가족들 정신과 입원
- MC몽, 이승기 손절 암시…'♥이다인 저격'에 "너처럼 가족 버리는 짓 하겠니?" 맞저격
- "모든 장기 기증하기로"…故 이왕표, 유서 무산·암 재발로 떠난 전설 '7주기'
- '15억 피해' 양치승, 헬스장 폐업 후 국회 향했다…"구조적 문제 바꿔야" 호소
- 김정민♥루미코 별거, 日 국대 아들 때문 "기러기 아빠? 생각한 적도 없었는데" (각집부부)
- '28기 영지♥' 영철, 불륜설에 직접 해명 "법적으로 합의한 조정이혼…허위사실 법적 대응" [엑's
- 신세계家 역시 다르네…'외손녀' 애니, 재벌집의 초대형 트리 공개
- '10년 공백' 서태지, 1년 만에 딸과 전한 근황…"'좋은 소식' 전할 수 없어 안타까워"
- 심형래, 얼굴 뜯어고쳤다…'안면거상' 재수술 현장 공개
- '56세' 윤종신, 결국 건강 적신호 켜졌다…"상태 안 좋아, 집중 치료" 공연 취소까지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