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투셀, ADC 신약 후보물질 'ITC-6146RO' 임상 1상 IND 제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투셀은 진행성 고형암 치료 후보물질 'ITC-6146RO'에 대해 임상 1상 진입을 위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다고 29일 공시했다.
IND 승인이 완료되면 인투셀은 기존 표준 치료에 실패한 진행성 또는 전이성 암 환자를 대상으로 안전성과 내약성, 약동학적 특성 및 초기 항종양 효과를 평가하는 임상 1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임상서 우수한 효능 및 안전성 입증

인투셀은 진행성 고형암 치료 후보물질 ‘ITC-6146RO’에 대해 임상 1상 진입을 위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다고 29일 공시했다.
IND 승인이 완료되면 인투셀은 기존 표준 치료에 실패한 진행성 또는 전이성 암 환자를 대상으로 안전성과 내약성, 약동학적 특성 및 초기 항종양 효과를 평가하는 임상 1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ITC-6146RO는 B7-H3를 타깃으로 하는 ADC 신약 후보물질이다.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mCRPC)과 비소세포폐암(NSCLC), 삼중음성유방암(TNBC) 등에서 높은 발현이 보고됐다.
이번 후보물질에는 인투셀이 자체 개발한 차세대 플랫폼 기술 OHPAS(링커), PMT와 함께 듀오카마이신 계열 고효능 약물이 적용됐다.
인투셀 관계자는 “전임상에서 우수한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며 “기존 기술 기반 ADC 대비 면역 세포 독성에서도 우수한 결과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의힘 손편지…"나라가 망해가고 있는 상황 두고볼 수 없다"
- 테슬라가 쏘아올린 원통형 배터리, K-배터리 '새로운 무기'로
- 이재명·트럼프 두 프로의 ‘정치 쇼’ 관전기(觀戰記)
- 55억 벌어주고도 유목민 신세…케이팝 콘서트의 화려한 비극 [D:이슈]
- [속보] 李대통령, 노란봉투법에 "노동계도 상생 정신 발휘해야"
- [미리보는 지선] 마포 5060 정원오 인지도 뚜렷…국민의힘은 오세훈 '원톱' 구도
- [지선PICK] 김동현 "정치는 사람이 찾아오게 만드는 일…청년 뛰노는 용산 만들 것"
- 전재수 떠나는 '부산 북갑', 누가 깃발 꽂을까…여야 셈법 복잡
- IP 확장부터 독립 제작까지…진화하는 북미 진출 전략 [D:영화 뷰]
- ‘0-2→3-2 대역전’ PSG, 16강 보인다…이강인 26분 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