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레버리지·인버스 레버리지 '은(銀)선물 ETN' 재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증권은 28일 은(銀)선물 기초자산에 연계된 레버리지 및 인버스 레버리지 상장지수증권(ETN)을 한국거래소에 재상장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재상장되는 ETN 2종목은 모두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서 거래되는 은선물을 기초자산으로 삼는다.
'미래에셋 레버리지 은선물 ETN B'는 은선물 일간 수익률을 2배 추종하는 상품이고, '미래에셋 인버스 2X ETN B'는 은선물 일간 수익률을 -2배 추종하는 상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28일 은(銀)선물 기초자산에 연계된 레버리지 및 인버스 레버리지 상장지수증권(ETN)을 한국거래소에 재상장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재상장되는 ETN 2종목은 모두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서 거래되는 은선물을 기초자산으로 삼는다. '미래에셋 레버리지 은선물 ETN B'는 은선물 일간 수익률을 2배 추종하는 상품이고, '미래에셋 인버스 2X ETN B'는 은선물 일간 수익률을 -2배 추종하는 상품이다.
시중에서 거래되고 있는 은 관련 ETN이 대부분 환 헤지형(환율 변동에 따른 수익률 변동을 줄인 상품)인 것과 달리, 이번에 출시되는 2종은 환 노출형으로 설계됐다. 달러 가치 상승에 따른 환차익도 기대할 수 있는 셈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금과 함께 귀금속으로 불리는 은은 가격 매력도도 높지만 최근 다양한 산업재에 많이 활용되며 투자자 관심이 높은 원자재"라며 "앞으로도 투자자 수요에 맞는 다양한 ETN 상품 출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재상장되는 ETN 2종은 상장일 이후 일반주식처럼 매매할 수 있다. ETN 매매와 온라인 거래방법 관련 문의는 미래에셋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투자자는 금융상품에 대해 금융상품판매업자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다. 금융투자상품은 자산가격 및 환율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걸그룹 中공연 불발에 엔터주 움찔…하이브 3%↓ [특징주]
- 삼양식품 160만원 돌파…52주 신고가 [특징주]
- HD현대중공업·미포, 합병 소식에 하락…HD한국조선해양은 상승 [특징주]
- 엔비디아 호실적에도…삼성전자·하이닉스 동반 약세 [특징주]
- 노란봉투법 훈풍 로봇주…나우로보틱스 19%↑ [특징주]
- [한동훈 제명 긴급진단 ①] 국민의힘 격랑의 카오스…개인 갈등? 집단 갈등?
- 90여건 민생법안 처리했지만…2월 '사법개혁' 놓고 또 대치정국
- 현대차 노조 '로봇 투입' 강력 반발…李대통령 "거대한 수레 못 피해"
- "우리 다시 만나면 달라졌을까?"…이별 이후를 그려낸 콘텐츠의 흥행 이유 [D:이슈]
- ‘쇼트트랙에 올인?’ 올림픽 종목별 금메달 개수는[YOU K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