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순찬의 장도리 카툰] 케이개그 헌터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의 전통문화와 대중문화를 소재로 만들어진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세계적으로 흥행돌풍을 일으키는 중이다.
'케데헌'은 전세계적으로 한국문화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이 커지면서 나오게 된 작품이다.
한국인들이 크게 흥미를 느끼지 못했던 전통문화들과 일상에서 무심히 지나치는 것들이 세계인들의 눈에는 매력적인 요소로 다가가 그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문화적 소재가 된 것이며 이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순찬 기자]

'케데헌'은 전세계적으로 한국문화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이 커지면서 나오게 된 작품이다. 한국인들이 크게 흥미를 느끼지 못했던 전통문화들과 일상에서 무심히 지나치는 것들이 세계인들의 눈에는 매력적인 요소로 다가가 그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문화적 소재가 된 것이며 이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문화는 자유롭게 즐기는 가운데 꽃피게 되며 문화엔 국적도 없고 정치적 목적도 필요없다. 우리의 문화를 자유롭게 즐기다 보면 세계인도 함께 즐기게 되는 것이다. 세계시장을 노리고 K컬쳐를 육성하겠다는 과도한 목적의식은 오히려 문화적 자유를 억압하는 일이 될 수 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장도리사이트 ( https://jangdori.tistory.com )에도 실립니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멋쟁해병 멤버 "사단장님 별 세 개 해주려고"...특검, 김건희 통한 '인사 청탁' 정황 확인
- 국힘 의원이 '전한길 제자' 셀프 공개 후 벌어진 일
- 아빠들도 뚝딱 만들어낼 수 있는 별미... 20분이면 된다
- 국정위가 그린 복지정책 지도... 이재명 정부 '청사진' 작동되려면?
- 34살 카페 사장이 국정기획위에 가져간 '과제'... 이번엔 기대해도 될까
- 재난현장으로 이렇게까지...이 영상에 속지 마세요
- 침수 피해 한 달... 대통령님, 주민들이 또 구청까지 기어가야 하나요
- [이충재 칼럼] 김민석 총리의 뒤늦은 출격
- '건진법사' 전성배 구속…통일교 청탁 의혹 특검 수사 탄력
- '요미우리' 인터뷰에 시민단체 "이 대통령, 이래도 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