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퍼.1st] 황희찬 크리스탈 팰리스 임대에 동의! '글라스너 감독이 직접 원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공격수 황희찬이 크리스털팰리스의 영입 제안을 받았다.
복수의 유럽 클럽의 제안을 거절하고 잉글랜드에 남아 도전할 의지를 표명했던 황희찬은 크리스털팰리스가 제시한 임대 후 완전 이적 조건을 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PL 내에서 도전을 강하게 원한 황희찬은 더 높은 수준의 팀이자 유럽 클럽 대항전에도 참가하는 팰리스의 이적 제안에 동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한준 기자= 대한민국 대표 공격수 황희찬이 크리스털팰리스의 영입 제안을 받았다.
복수의 유럽 클럽의 제안을 거절하고 잉글랜드에 남아 도전할 의지를 표명했던 황희찬은 크리스털팰리스가 제시한 임대 후 완전 이적 조건을 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황희찬은 지난 시즌 도중 울버햄턴원더러스에 부임한 비토르 페레이라 감독의 전술 구상에서 우선 순위에 들지 못했고, 지난 주말 2025-202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1라운드 맨체스터시티와 경기도 막판 8분만 출전했다. 프리시즌 내내 울버햄턴 훈련에 전념하며 주전 경쟁 의지를 보였으나 팀이 0-4로 완패한 가운데 의미 있는 시간을 부여 받지 못했다.
황희찬을 향한 잉글랜드 밖 클럽의 제안도 있었지만 황희찬은 꿈의 무대이자 세계 최고의 리그인 PL에서 한 번 더 도전하는 것을 선호했다. 몸 상태가 좋을 때는 첼시로 이적한 페드루 네투, 맨체스터유나이티드로 이적한 마테우스 쿠냐 등과 환상적인 파트너십을 이루며 최고 수준의 공격수로 능력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지난 시즌 황희찬이 겪은 부진 및 주전 경쟁에서 밀린 가장 큰 원인은 팀의 전체적 부진과 부상, 그리고 감독 교체 이후 전술적 역할을 잃었기 때문이었다.
PL 내에서 도전을 강하게 원한 황희찬은 더 높은 수준의 팀이자 유럽 클럽 대항전에도 참가하는 팰리스의 이적 제안에 동의했다.


영국 축구 현지 사정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팰리스는 오스트리아 출신 올리버 글라스너 감독이 직접 황희찬 영입을 추진했다. 안정적인 출전 기회가 기대되는 팀이라 협상은 수월했다.
글라스너 감독은 황희찬이 레드불잘츠부르크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던 시기 라이벌 클럽 LASK린츠의 감독으로 활약하며 황희찬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글라스너 감독은 이후 볼프스부르크, 아인트라흐트프랑크푸르트 등 독일 분데스리가 팀을 지휘하면서도 황희찬 영입에 관심을 보여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팰리스는 스트라이커 포지션의 에디 은케티아가 프리시즌 훈련 도중 햄스트링 부상으로 최대 6주 가량 이탈하게 되면서 대체 공격수가 필요해졌다. 더불어 왼쪽 측면 공격수 및 처진 공격수로 뛰어온 에베레치 에제의 토트넘홋스퍼 이적이 임박하면서 공격진의 선수층이 더욱 얇아졌다.
글라스너 감독은 이미 자신이 잘 아는 선수이자, PL 적응이 끝난 황희찬 영입을 원하고 있다. 황희찬은 공격진의 모든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즉시 전력감으로 낙점됐다.
이미 황희찬은 울버햄턴에서의 개인조건을 유지하는 계약으로 팰리스와 개인 합의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울버햄턴 구단 측에서 황희찬이 떠날 경우 해당 포지션을 대신할 선수를 영입하기 위한 시간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전해 공식적인 절차가 지연되고 있다.
울버햄턴이 대체 공격수를 확보하는 데로 횡희찬의 팰리스 임대 계약이 공식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황희찬의 팰리스행은 매우 유력한 단계에 진입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맨시티가 리버풀처럼 변했어!” 캐러거가 설명한 ‘NEW 펩시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팰리스, 황희찬 영입 목표 설정 ‘토트넘 가는 에제 대체자는 아니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프리미어리그에 이어 K리그에서도' 린가드, 이달의선수상 수상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리더십, 이타심, 슈퍼스타” 손흥민 찬양 일색! MLS 분석 프로그램에서도 손흥민 효과 탐구 - 풋
- ‘울산이 수원FC 원정서 에어컨 문제 없었던 이유’ 수원FC 원정팀 시설 개선 공사 완료 - 풋볼리
- '사복 여신' 손나은 오키나와 일상 파격 공개...'매혹 원피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트럼프는 틀렸다” 한국이 마다한 미국인 감독의 뚝심… 현재 직장 캐나다에 충성 - 풋볼리스
- 'EPL 활약' 국가대표 'S군' 상습 불법 베팅 혐의..구단 공식 입장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직무대행도 놀랄 '김건희 칼각 거수경례'...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추행' 국가대표, 보석 출소...'금메달리스트-국민영웅 봐주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