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보, 해외장기체류보험 1년…가입자 70% 늘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해외장기체류보험(해외N달살기보험)이 출시 1년 만에 2030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손보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진행한 '보험료 10% 결제 할인 프로모션' 효과로 최근 3개월(5~7월) 피보험자 수는 직전 3개월보다 68% 증가했다.
예컨대 25세 여성이 미국에 3개월 체류하며 상해 의료비 1억원을 보장받을 경우 월 보험료는 약 3만원 수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입자 10명 중 8명은 2030세대…20대가 절반 차지
DIY 보장·합리적 보험료…카카오톡으로 간편 가입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해외장기체류보험(해외N달살기보험)이 출시 1년 만에 2030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손보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진행한 ‘보험료 10% 결제 할인 프로모션’ 효과로 최근 3개월(5~7월) 피보험자 수는 직전 3개월보다 68% 증가했다. 7월 한 달만 놓고 보면 전월 대비 49% 늘었다.
가입자 연령은 20~30대가 80%를 차지했고, 이 중 20대가 절반 이상이었다. 가입 국가는 오스트레일리아·미국·캐나다·영국 등 영어권 국가가 45%로 가장 많았으며, 일본·베트남·중국 등 아시아 국가가 뒤를 이었다.
회사 측은 유학, 워킹홀리데이 등 2030세대 체류 수요가 반영된 결과로 분석했다.
해외장기체류보험은 학교나 현지 건강보험에 가입한 경우에도 중복 가입이 가능하다. 기본 보장 없이 필요한 항목만 선택할 수 있는 ‘DIY 가입’ 비중이 35%로 가장 높았으며, 상해·질병 치료비를 보장하는 의료비 특약 가입률은 88%에 달했다.
보험료도 비교적 합리적이라는 설명이다. 예컨대 25세 여성이 미국에 3개월 체류하며 상해 의료비 1억원을 보장받을 경우 월 보험료는 약 3만원 수준이다. 2인 이상 동반 가입 시 최대 10%, 최근 2년 내 해외장기체류보험이나 해외여행보험 가입 이력이 있으면 5%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가입과 보상 절차는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보험 만기 후에도 귀국하지 않고 현지에서 연장이나 재가입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손보 관계자는 “기존 보험의 부족한 보장을 채울 수 있는 맞춤 보장 설계와 합리적인 보험료, 카카오톡 기반의 간편 가입·보상 절차가 2030세대의 니즈와 잘 맞아떨어진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배우가 성접대 모임에?...이미지 타격 입은 男배우
- [현장 인터뷰] '철야농성 엿새째' 가부좌 튼 김문수…"정권 지르기? 감옥서 개발한 운동"
- 김재원 "전한길, 장동혁 지지 오해라고 해…김문수 '전대 출입' 결정할 위치 아냐"
- “국민임명식? 놀이공원 쇼 같았다…혹은 국풍81”
- 러시아 최고 미녀, 결혼 4개월 만에 '참변'…'이 사고' 피하지 못했다
- 한병도 "좌석등급제 토크콘서트로 티켓 장사"…한동훈 "단 1원도 안 가져가"
- '뜨거운 감자'된 설탕부담금…李대통령 "사실관계 기반 토론 필수, 증세프레임은 사양"
- [젊치인] 김건우 "청년의원 비율 11.1%…'준비된 새로움'으로 정치교체 시작돼야"
- 숏드라마, ‘B급’ 떼고 충무로 사단 전면 배치… '천만 감독' 수혈로 흥행 할까 [D:영화 뷰]
- 류지현호, WBC서 야마모토 피하나…오타니 지명타자로만 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