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화♥' 강남 "父, 韓 귀화 결정에 우셨지만…" (짠한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강남이 한국으로 귀화한 것에 대한 아버지의 반응을 전했다.
지난 2022년 귀화 시험에 합격하며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한 강남은 귀화를 결심했을 당시 일본인 아버지의 반응에 대해 "아빠가 우셨다"고 입을 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방송인 강남이 한국으로 귀화한 것에 대한 아버지의 반응을 전했다.
지난 11일 '짠한형 신동엽' 유튜브 채널에는 '방구석 쫄보 강남, 카메라 있다고 아내 앞에서 쎈척하다가 제작진 다 데리고 집에 가게 된 슬픈 이야기'라는 제목의 '짠한형' 105회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게스트로는 이상화, 강남 부부가 출연했다.

지난 2022년 귀화 시험에 합격하며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한 강남은 귀화를 결심했을 당시 일본인 아버지의 반응에 대해 "아빠가 우셨다"고 입을 열었다.
그는 "솔직하게 얘기를 끝까지 해 드리진 못했지만, '제가 상화 씨를 너무 사랑하고 평생 가고 싶다, 결혼하고 싶다. 그리고 한국에서 예능으로 엄청나게 사랑을 받았으니 보답하기 위해서 귀화해야할 것 같다'고 했더니 '잘 생각했다. 네가 귀화하는 게 맞다'고 해주셔서 그 때부터 공부를 시작했다"고 설명하며 아버지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어 "그리고 처음 얘기하는 거지만, 아빠가 간암 수술을 하셨다. 너무 감사하게도 상화 씨가 너무 우리 아버지를 잘 챙겨줘서 이제 회복이 됐다. 상화 씨가 없었으면 저 큰일날 뻔했다"며 "그래서 아빠한테도 감사하고, 상화 씨한테도 너무 감사한 그런 상황이었다"고 덧붙였다.
사진= '짠한형' 유튜브 캡처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준호♥이하정, 100억 집 공개…"국내 최고가 골프클럽 안에"
- 정은혜♥조영남 "장애아 태어날까봐"...2세 고민 (동상이몽2)[종합]
- 김태희, 뉴욕서 터진 '숨겨둔 실력'…영어 인터뷰 화제
- '하반신 마비' 박위, 2세 계획 고백…"두렵다" 속사정 토로
- '권상우♥' 손태영, 미국서 대치동 못지 않은 자녀 라이딩 "아침부터 왕복 12번" (뉴저지)
- '강혜정♥' 타블로, 자식농사 대박 났다…16세 맞아? 유창한 영어 실력 '깜짝' [엑's 이슈]
- '유방암 투병' 박미선, 오랜만에 꾸몄는데…안타까운 속내 밝혔다 [★해시태그]
- 박나래 '주사 이모' 결국 폭주…"하나씩 털어줄게"·"특히 한 남자" 박제까지 [엑's 이슈]
- 박준형, '사망설' 가짜 뉴스 직접 해명…"누가 날 죽여" (조동아리)
- 의문의 여대생들 실종 사건…목격자까지 사망해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