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일렉, 英서 1404억 친환경 초고압변압기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일렉트릭은 영국의 전력회사 '내셔널그리드'와 400킬로볼트(㎸)급 12대와 275㎸급 1대 등 모두 13대의 초고압 변압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수주 금액은 1404억원으로 지난해 HD현대일렉트릭 연간 매출액의 4.2%에 해당한다.
HD현대일렉트릭은 지난 5월 스코틀랜드 전력회사와 초고압 변압기 공급계약을 맺은 데 이어 영국 변압기 시장에서 두 달 만에 추가 수주에 성공하며 입지를 넓히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일렉트릭은 영국의 전력회사 ‘내셔널그리드’와 400킬로볼트(㎸)급 12대와 275㎸급 1대 등 모두 13대의 초고압 변압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수주 금액은 1404억원으로 지난해 HD현대일렉트릭 연간 매출액의 4.2%에 해당한다. 최종 인도 시점은 2028년이다. HD현대일렉트릭은 지난 5월 스코틀랜드 전력회사와 초고압 변압기 공급계약을 맺은 데 이어 영국 변압기 시장에서 두 달 만에 추가 수주에 성공하며 입지를 넓히고 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변압기 중 11대는 친환경 변압기다. 친환경 변압기는 변압기 내부에서 전기 절연과 냉각 역할을 하는 기름인 ‘절연유’를 기존 원유 기반 광유 대신 자연 분해되는 식물유 기반의 합성유로 대체한 제품이다.
박상은 기자 pse021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악 피했다는데… 무관세 사라진 한국산 자동차 경쟁력 축소
- 증세로 유턴… 금융권 세 부담 늘린다
- 특검 ‘버티기’ 윤 체포영장 1일 오전 9시 집행한다
- “사실상 수사 사주”… 공정성 우려 쏟아진 민주 ‘3특검 대응특위’
- [단독] 여권 강력 개혁 드라이브에… ‘배임죄 완화’ 직접 나선 대통령
- 배당소득 분리과세 최대 35%… “코스피 5000 역행” 투자자 반발
- 美, 태국·캄보디아·파키스탄 무역협상 타결…“믿기 어려울 정도”
- 대전 교제살인 피의자, 피해자 빈소서 “내가 남자친구”
- 오송 참사 당시 감리단장 복역 중 사망
- 셀린 송 감독 “‘기생충’ 덕분에 한국적 영화 전세계에 받아들여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