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의 하반기 모집 8월 4일 접수 시작
박진석 2025. 7. 31. 14: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5년 하반기 전공의 모집 일정이 확정됐다.
보건복지부는 레지던트 1년차 필기시험은 8월 16일 시행하고 시험 접수는 8월 4일부터 시작한다.
응시 대상은 인턴 수료(예정)자 중 하반기 모집에 처음 지원하거나 불합격한 경우 2024년 사직자 중 다른 병원이나 진료과로 지원하려는 경우 등이다.
보건복지부는 31일 제2차 수련협의체를 개최하고 이러한 내용과 함께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가 제안한 모집 관련 사항을 논의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5년 하반기 전공의 모집 일정이 확정됐다. 보건복지부는 레지던트 1년차 필기시험은 8월 16일 시행하고 시험 접수는 8월 4일부터 시작한다.
응시 대상은 인턴 수료(예정)자 중 하반기 모집에 처음 지원하거나 불합격한 경우 2024년 사직자 중 다른 병원이나 진료과로 지원하려는 경우 등이다.
보건복지부는 31일 제2차 수련협의체를 개최하고 이러한 내용과 함께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가 제안한 모집 관련 사항을 논의했다. 구체적인 세부사항은 다음 주 후속 회의를 통해 계속 협의할 예정이다.
김국일 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의료체계 정상화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속옷 수준으로 생방송…" 10세 연하남 만나는 女리포터의 과감한 노출
- 송언석 "한미 관세협상 적절 수준…시한 쫓겨 양보한 느낌"
- 김문수 "전한길 이야기 듣는 것도 관심도 없어…출마 자격도 없는 사람"
- "최혜국 대우 받았다"…與의원들, 한미 협상 타결에 일제히 환영
- [컨콜] 삼성전자 "공조 사업 영역 확대 중, 글로벌 탑티어 공조사업자로"
- 세몰이 나선 한동훈, 우클릭 택한 장동혁…쪼개진 국민의힘 향방은
- 1·29 공급대책 시작부터 ‘잡음’…文정부 실패 ‘데자뷔’ 우려
- 정청래·친명계 '합당 내홍' 속 박찬대 靑으로 부르는 李대통령, 왜?
- 케데헌 '골든', 그래미 품었다…로제·캣츠아이는 수상 불발
- 재계약 완료! 노시환·안현민·송승기 연봉 잭팟, 김도영 삭감 칼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