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에스로보틱스, 인도 사크라병원에 두 번째 워크봇 설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료재활로봇 전문기업 피앤에스로보틱스가 인도 벵갈루루의 사크라병원에 두 번째 워크봇을 설치했다고 31일 밝혔다.
정원기 피앤에스로보틱스 해외사업부 이사는 "사크라병원 의료진들이 워크봇의 성능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전폭적으로 신뢰하고 있다. 재단에서 타 지역에 추가적인 병원을 설립 중이라 추가 매출도 기대된다. 사크라병원 사례는 28개 주와 8개의 직할지로 구성된 인도의 거대 시장을 공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지재활로봇 ‘힐러봇(Healerbot)’도 개발...11월 독일서 첫 선

의료재활로봇 전문기업 피앤에스로보틱스가 인도 벵갈루루의 사크라병원에 두 번째 워크봇을 설치했다고 31일 밝혔다.
정보기술(IT) 산업을 중심으로 규모가 커지고 있는 벵갈루루는 뭄바이, 델리에 이은 인도 제3의 도시로 350개 병상의 사크라병원은 벵갈루루 중심가에 위치한 일본합작 병원이다.
피앤에스로보틱스는 2021년에 사크라병원에 Walkbot_P(워크봇P)를 납품한 바 있다. Walkbot_P는 워크봇 시리즈 중 최고 사양인 프리미엄 기종으로 기본 기능인 3 Joint Drive(고/슬/족관절 제어), 동적보행역하중, 보행패턴자동생성 기능에 더해 증강현실소프트웨어, 1mm 단위 로봇길이 자동조정 기능도 탑재돼 있다.
사크라병원은 재활치료실 규모를 확장하면서 Walkbot_P를 추가 주문했다. 고가 제품임에도 워크봇을 다시 선택한 것은 로봇재활 효과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며 환자 수요가 계속 늘고 늘었기 때문이다. 사크라병원은 재활과학연구소를 운영하면서 워크봇 임상실험을 통해 뇌신경가소성 평가 및 인공지능(AI)기반 예측 모델링도 연구할 계획이다.
정원기 피앤에스로보틱스 해외사업부 이사는 “사크라병원 의료진들이 워크봇의 성능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전폭적으로 신뢰하고 있다. 재단에서 타 지역에 추가적인 병원을 설립 중이라 추가 매출도 기대된다. 사크라병원 사례는 28개 주와 8개의 직할지로 구성된 인도의 거대 시장을 공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피앤에스로보틱스는 대기업 출신 연구원들이 중심이 돼 2003년 창립된 기술지향 기업이다. 현재 상지재활로봇 ‘힐러봇(Healerbot)’을 개발하고 있다. 힐러봇은 세계 최대 의료기기 박람회 중 하나로 올해 11월 17일~20일에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메디카(MEDICA) 전시회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옷 수준으로 생방송…" 10세 연하남 만나는 女리포터의 과감한 노출
- '조국 사면론' 급부상…'대선 청구서' 날아든 與, 당내서도 갑론을박 [정국 기상대]
- '상법 개정안' '노란봉투법' 여당 폭주에…국민의힘, 부랴부랴 대응 태세
- [속보] 한미 국방장관 첫 통화…"확장억제 심화, 조선·MRO 협력 확대"
- [속보] 대통령실 "자동차 관세 15%로 낮춰…반도체·의약품도 불리하지 않은 대우"
- '단식 투쟁' 장동혁 퇴원…"당무 복귀 시점 미정, 통원 치료 이어가"
- 안철수 "당게 논란 마무리 안 되면 단식 전으로 퇴행"
- 송언석 "민주당, 꼼수 부리지 말고 쌍특검 즉각 수용하라"
- ‘최강야구’ 흔들, ‘동네한턱’ 중단…위기의 방송가에 필요한 예능 전략 [D:방송 뷰]
- 1위 왕관의 무게 견딘 셰플러…1위 압박 이겨내지 못한 김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