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중복' 폭염 절정 낮 최고 38도...여름철 여드름 관리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절기상 중복이자 수요일인 오늘 날씨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찜통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경기 북동부와 강원 중·북부에는 오후 한때 소나기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쪽 지역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며 "경기 북동부와 강원 중·북부 내륙·산지에는 오후 12시부터 6시 사이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 북동부 5~20mm ▲강원 중·남부 산지 5~30mm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절기상 중복이자 수요일인 오늘 날씨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찜통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경기 북동부와 강원 중·북부에는 오후 한때 소나기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쪽 지역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며 "경기 북동부와 강원 중·북부 내륙·산지에는 오후 12시부터 6시 사이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 북동부 5~20mm ▲강원 중·남부 산지 5~30mm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은 일시적으로 기온이 낮아지겠지만 이후에는 습도가 높은 가운데 다시 기온이 올라 무더위가 계속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2~28도, 낮 최고기온은 32~38도로 예보됐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8도, 인천 28도, 춘천 25도, 강릉 27도, 대전 25도, 전주 25도, 광주 26도, 대구 26도, 부산 26도, 제주 26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6도, 인천 33도, 춘천 36도, 강릉 35도, 대전 36도, 전주 37도, 광주 35도, 대구 36도, 부산 33도, 제주 33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여름철 여드름 관리법
한편 폭염은 여드름 발생과 악화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기온 상승은 땀과 피지 분비를 증가시키고, 이는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다.
특히 붉고 통증을 동반하는 염증성 여드름이나 노란 고름이 발생한 화농성 여드름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유독 여름에 심해지는 여드름 피부라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여름철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세안을 통해 땀과 피지 등의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야 한다. 특히 땀 자체가 피부에 자극을 많이 주고, 여드름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때문에 땀을 흘린 후에는 곧바로 세안이나 샤워를 해야 한다.
얼굴에 오른 열을 식히기 위해 냉장 보관을한 팩을 사용하거나 화장용 솜 또는 거즈에 생리식염수를 적셔 올리는 것도 효과적이다.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는 밀가루나 액상 과다 음료, 기름진 음식 등은 삼가는 것이 좋다.
특히 밤 10시부터 2시 사이에는 피부 재생 촉진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 시간에는 되도록 취침하고 있는 것이 좋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필적 고의 살인" 대통령 지적에…포스코이앤씨 "모든 현장 중단"(종합)
- "속옷 수준으로 생방송…" 10세 연하남 만나는 女리포터의 과감한 노출
- 국민의힘 새 당대표, 전체 국민서 조경태 1위…지지층선 김문수 34.9% 장동혁 19.8%
- 김문수, 나경원 만나 "내부총질, '혁신'이란 이름으로 정당화될 수 없어"
- '당대표 출마' 안철수, 내란특검 소환 문자에 "李정권 정치폭주 맞서겠다"
- 국민의힘, '김병기·강선우 특검법' 제출…李대통령도 수사 대상에 포함
- 장동혁 "12·3 계엄, 책임 통감·국민께 사과…당명 개정 추진"
- [2026 전망보고서] 72년여 만의 '친족상도례' 폐지…"가족 간 절도·사기 처벌"
- 하이브, 위버스 개인정보 유출에 신뢰 흔들 [D:이슈]
- ‘숫자가 담지 못한 포수의 무게’ 이지영이라는 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