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핏, 로슈와 AI 기술 검증 계약…뇌 질환 데이터 공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로핏은 글로벌 빅파마 로슈와 공동 연구 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협력에 돌입했다고 29일 밝혔다.
뉴로핏은 이미 로슈와 상당 수준의 데이터 공유를 진행해왔으며, 협력이 공식화 된 만큼 기술 검증과 후속 협력 논의도 빠르게 전개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로핏은 글로벌 빅파마 로슈와 공동 연구 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협력에 돌입했다고 29일 밝혔다.
뉴로핏은 이미 로슈와 상당 수준의 데이터 공유를 진행해왔으며, 협력이 공식화 된 만큼 기술 검증과 후속 협력 논의도 빠르게 전개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뉴로핏은 의료 현장에서 획득하기 어려운 대규모 임상 데이터를 확보해 국가별 의료기기 인증 및 신뢰성 검증을 획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이번 연구 협업을 시작으로 뉴로핏은 로슈와 추가 기술 개발 및 비즈니스 협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뉴로핏은 글로벌 빅파마와의 협업을 통해 뇌 영상 분석 관련 사업 파이프라인을 확장하고 있다. 신약을 개발하는 단계에서 필요한 뇌 MRI(자기공명영상)와 PET(양전자방출 단층 촬영) 영상 데이터를 분석해 임상 대상의 효능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정량화 된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뉴로핏은 이 같은 빅파마와의 협업은 솔루션 보급에서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 공략의 핵심 요소로 작용해 해외 비즈니스 확장의 주축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빈준길 뉴로핏 공동대표이사는 “대규모 의료 데이터를 확보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연구 계약을 맺은 것은 고무적”이라며 “세계 최대 제약사 중 하나인 로슈와 연구 협업을 진행하게 돼 기쁘고, 향후 사업 계약으로 발전시켜 신규 기술 개발 및 치료제 임상 시험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참혹한 유린"…李대통령 '광복절 특사'에 조국 포함될까
- 강선우 사태 반면교사?…민주당, 최동석에는 비판 '신중'
- 신병 모집 체력검사 중 기절한 20대女…구급차서 집단성폭행 당했다
- 한동훈 "민주당, 청년·투자자 생각한다면 '주식양도세 확대' 철회하라"
- "속옷 수준으로 생방송…" 10세 연하남 만나는 女리포터의 과감한 노출
- 장동혁 "이혜훈, 이미 여러 제보 들어와" 송곳 검증 예고
- 민주당 시의원 공천 관련 1억원 금품 의혹에…국민의힘 "부패 시스템"
- 강선우 1억원 수수 의혹 '일파만파'…정청래, 윤리감찰단 진상조사 지시
- 숙행, ‘상간녀 논란’ 인정 후 사과…“출연 프로그램 하차, 법적 대응할 것”
- ‘내 나이가 어때서’ 박해민부터 강민호까지…FA 시장 달군 베테랑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