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 팀장 "BTS 알엠 긍정적 영향력 너무 고맙다" (유퀴즈)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상품기획팀 김미경 팀장이 반가사유상 미니어처를 구입한 방탄소년단(BTS) 알엠(RM)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23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국립중앙박물관 상품기획팀 김미경 팀장이 알엠을 언급한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이진 기자) 국립중앙박물관 상품기획팀 김미경 팀장이 반가사유상 미니어처를 구입한 방탄소년단(BTS) 알엠(RM)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23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국립중앙박물관 상품기획팀 김미경 팀장이 알엠을 언급한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유재석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출시한 반가사유상 미니어처의 인기를 언급했고, "이게 알엠이 사서 더 유명해지지 않았냐. 알엠도 이걸 와서 사려고 했다가 못 사고 돌아가고 했다더라"라며 깜짝 놀랐다.

김미경 팀장은 "출시하고 나서 제작 수량을 늘려서 오프라인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어느 날 오프라인 숍에 근무하신 저희 매니저님이 연락이 왔다. 알엠이 왔는데 원하는 색상이 없어서 돌아갔다, 못 사고. 이런 이야기를 주셔서 너무 안타깝고 속상하더라"라며 밝혔다.
김미경 팀장은 "그래서 좀 더 수량을 많이 만들어서 오프라인 숍에서 판매하고 그랬더니 어느 날 갑자기 본인의 SNS에 인증 숏을 올려줘서 난리가 났다"라며 털어났다.
김미경 팀장은 "최근에 또 우리 알엠 씨가 제대를 하지 않았냐. 또 박물관에 아미 분들이 오시는데 어떤 외국인분들이 반가사유상 미니어처를 깔별로 다 사 가셨다. 너무 긍정적인 영향력을 선사해 주시니까 너무 고맙다"라며 고마움을 드러냈다.
유재석은 "그래서 이 인연으로 BTS 분들하고 컬래버까지 또 했다더라"라며 물었고, 김미경 팀장은 "BTS 컬래버 제안을 주셨다. 그래서 너무 고마운 마음도 있고"라며 전했다.
제작진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출시한 방탄소년단의 '소우주' 가사가 적힌 달 항아리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또 김미경 팀장은 "최근에도 전시 보러도 와 주신다. 전시 보고 그냥 가지 않고 꼭 인증 숏 올려준다"라며 자랑했다.
유재석은 조세호에게 "가서 인증 숏 좀 올려달라"라며 당부했고, 조세호는 "저도 뭐 좀 가서 구매도 하고 하겠다. 움직여 보겠다"라며 흔쾌히 승낙했다.
유재석은 "조세호 씨도 팬 있다. 세이 호"라며 귀띔했고, 조세호는 "세이 호 여럽분들이 삼천 분 정도 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라며 덧붙였다.
사진 = tvN 방송 화면
이이진 기자 leeeejin@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병헌♥이민정, '26억 저택' 털렸다…가구 부서지고 철근 설치
- '16세 연인 살해' 장이양, 사형 집행…연예인 첫 사례
- '돌싱' 이소라, ♥최동환과 재혼 임박?…자녀 소개 결심
- '이상순♥' 이효리, 8개월 만 경사 알렸는데…'암 말기' 반려견 사진→급히 해명
- '캐나다 이주' 안선영, 홈쇼핑 출연료 공개 "시간당 1500만원"
- 군 간부가 '아이돌 훈련병'에게…'축가 가수' 섭외 요청 논란 [엑's 이슈]
- 박나래 측 "용산경찰서 출석…6시간 고소인 조사 마무리, 추가 일정 정해진 바 無" [공식]
- '백혈병' 차현승, 6개월 만에 완치 소식…"두 번째 삶" 응원 봇물 [엑's 이슈]
- "신민아, ♥김우빈 투병 당시 공양미 머리에 이고"…결혼식 법륜스님 주례사 공개 [엑's 이슈]
- 김대호, 집에서 시가 피우다 뜻밖의 논란…"굳이?" vs "뭐가 문제" [엑's 이슈]